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045] Re:Re:Re:인디10에서 LockList...
루시엘 [] 1323 읽음    2007-10-26 04:15
단적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현재 Threads에는 현재 시점으로 로그인과 인증을 모두 처리한 접속세션들만 있다고 치지요

그런데, 브로드 캐스팅 중 이것은 인증된 접속세션에게만 보내는 패킷인데도 불구하고

LockList를 쓰지 않은 상태라면 어떻게 될까요? 인디는 락이 걸려있지 않으므로 어느시점(브로드 캐스팅 호출 바로전이나 바로후겠죠)에서 접속세션 오브젝트를 Threads에 추가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브로드캐스팅 호출 바로 이전에 말이죠(매우 빠른 시간 속에)

그렇다면 LockList를 하지 않고 브로드 캐스팅으로 메세지를 보낼 경우 인증되지 않은 방금 매우 삽시간이네 접속한 인증도 되지 않은 접속세션에 까지 브로드 캐스팅 되는 현상이 발생하겠지요.

그러한 상황이 발생안되도록하는게 바로 LockList입니다.

(이것은 단적인 예입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035 인디10에서 LockList... DoyongID 1226 2007/10/25
51040     Re:인디10에서 LockList... 루시엘 1480 2007/10/25
51042         Re:Re:인디10에서 LockList... DoyongID 1813 2007/10/25
51045             Re:Re:Re:인디10에서 LockList... 루시엘 1323 2007/10/26
51047                 답변 감사합니다.. DoyongID 1255 2007/10/26
51036     Re:인디10에서 LockList... 초보대왕 1224 2007/10/25
51037         Re:Re:인디10에서 LockList... DoyongID 1174 2007/10/25
51038             Re:Re:Re:인디10에서 LockList... 초보대왕 1374 2007/10/25
51039                 Re:Re:Re:Re:개념이 헷갈리는 것이..^^ DoyongID 1672 2007/10/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