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팅서버에서 총 100개의 접속을 받았다고 가정하고요..
10개의 방을 만들어서 10명씩 넣었습니다. 각 방에서 채팅을 하면 10명씩한테만 메시지가 날아가겠죠..
전송할 때는 LockList를 걸어서 하는걸로 아는데, 그러면 모든 소켓이 잠기게 되는것 아닌가요?
같은 방에 있는 10명한테만 보내면 되는데, 10개의 소켓에만 Lock해도 될 것 같은데..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또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 Lock이 걸려있는 상태에서는 Send, Recv 둘 다 안되는겁니까? 뭐, 아예 작업이 원천적으로 차단되는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