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OleContainer 를 실무에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좋은 답변을 드릴수는 없을것 같네요
OleContainer1-> 요까지 입력후 Ctrl + Space 처보시면.. 관련 함수가 나옵니다.
아니면 F1 도움말을 참조하시구요
간단히 아래와같이 하시면 관련 프로그램이 실행되네요
저도 처음해보는 겁니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OleContainer1->CreateObjectFromFile("C:\\Test.xls",false); //Excel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2Click(TObject *Sender)
{
OleContainer1->CreateObjectFromFile("C:\\Test.doc",false); //Word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3Click(TObject *Sender)
{
OleContainer1->CreateObjectFromFile("C:\\Test.bmp",false); //mapaint (그림판)
}
그럼
정제훈 님이 쓰신 글 :
: 프로그램 흐름은 대충 알겠습니다.
: 하다보니 또 막혀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OpenDialog를 이용해서 파일 불러오는것 까지는 알겠구요...
: OleContainer를 이용한다는것 까지는 알겠는데요...
: Dialog에서 얻은 파일이름을 OleContainer에 대입을 시켜야 하지 않나요??
: OleContainer에는 그냥 Name 속성 밖에 없는데... 어떻게 대입을 시켜야 하죠???
: 예전에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킬땐
: MediaPlayer1->Filename = OpenDialog1->FileName
: 이런 식으로 대입을 시켰는데.. OleContainer에는 이런 형식은 없고...
: Name, LoadFromFile, 이런것만 있는데.. 이건 형식이 틀리다고 에러만 납니다...
: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버튼클릭=>원하는 오피스 문서 찾기]
: :
: : TOpenDialog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
: :
: : [Office문서 열기]
: :
: : 오피스문서를 읽거나 , 저장등의 기능은 보통 OLE를 이용합니다.
: : OLE를 이용하려면 당연히 윈도우시스템에 office가 설치되어있어야하구요
: :
: : 폼위에 해당 프로그램이 띄워지려면
: : OleContainer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
: : 그럼...
: :
: :
: :
: : 정제훈 님이 쓰신 글 :
: : : 웹에오피스 문서를 불러오는 것 처럼...
: : : 버튼 클릭->원하는 오피스 문서 찾기->화면에 뿌리기...
: : : 아니면 실행하면 자동으로 지정한 문서 열기...
: : : 이런 프로그램을 코딩하려고 하는데요... 콤포넌트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