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313] Re:Re:Re:Re:[자답]RS232
라스코니 [chouoo] 1495 읽음    2007-08-17 19:22
예, 그렇죠.

시리얼IC 칩에서 처리가 되는 것이고요
프래그래머는 처음에 baudrate, parity bit을 어떤 걸로 써줘야 할지 결정해 주면 됩니다.

만약 시리얼칩으로 MAX 계열 칩(PC에서 구동한다면 디폴트가 되겠네요)을 쓰신다면 그 칩에 쓰는 parity 타입으로 써 주면 됩니다.

stop bit 등은 rs-232 규격에 정해져 있으니 그냥 디폴트로.... 만약 커스텀 하드웨어와 통신할려면 그 설계 내용 대로 하면 됩니다.

PC에서는 별로 건드릴 것이 없어요. 실제로...  embedded cpu board 같은 거에다 포팅하실려면 고려할 게 많습니다.


Hyoun 님이 쓰신 글 :
: 응용프로그램 계발자는 해당 속성들을 설정해주면 되고
: 실질적인 처리는 시리얼IC칩(모듈)에서 처리가 이루어 집니다.
:
: 예를 들어 Parity비트를 설정하였다면 Parity 체크나 그에대한 처리는 모듈에서 이루어
: 지는 것이며 응용프로그램 계발자는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
:
:
: Hyoun 님이 쓰신 글 :
: : 시리얼 통신을 할때 다음과 같은 통신 속성들을 설정하게 되어있지 않습니까?
: : 포트넘버, BaudRate, Stop Bit, Data Bit, Parity
: :
: : 위의 설정들을 응용프로그램에서 처리해야하는 겁니까?
: : 아니면 하드웨어 레벨에서 처리되어야하는 겁니까?
: : 아니면 시리얼컴포넌트(모듈??)에서 처리되어야 하는 겁니까?
: :
: : RS232를 항상 쓰면서도 정작 제대로 알고 쓴거 같지는 않네요...
: : 반성중....--
: :
: :
: :
: :
: : 라스코니 님이 쓰신 글 :
: : : 패리티 비트(parity bit)는 인터넷을 조금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오고요.
: : :
: : : 수신하는 데이터 비트열의 오류 여부를 판단하는 정보입니다.
: : :
: : : odd parity 하고 even parity 가 있습니다.
: : :
: : : 지금까지 패리티 에러가 난 경우는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 : :
: : : 라인 길이가 한 20 m 정도 되지 않으면 패리티 에러는 아마 발생하지 않을테니 별로 실전에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 : :

+ -

관련 글 리스트
50294 RS232 Hyoun 1260 2007/08/16
50296     Re:RS232 라스코니 1390 2007/08/16
50304         Re:Re:RS232 Hyoun 1369 2007/08/17
50305             Re:Re:Re:[자답]RS232 Hyoun 1312 2007/08/17
50313                 Re:Re:Re:Re:[자답]RS232 라스코니 1495 2007/08/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