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리티 비트(parity bit)는 인터넷을 조금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오고요.
수신하는 데이터 비트열의 오류 여부를 판단하는 정보입니다.
odd parity 하고 even parity 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패리티 에러가 난 경우는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라인 길이가 한 20 m 정도 되지 않으면 패리티 에러는 아마 발생하지 않을테니 별로 실전에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Hyoun 님이 쓰신 글 :
: RS232에서 패리티비트가 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 Port를 open할 때 옵션 설정를 한다는건 알겠는데
: 이걸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만약 응용프로그램하고 마이컴하고 RS232통신을 한다면
: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가요
: 예를 들어 8051과 통신 할 때라든지...
: baudrate설정 하는 거 밖에 없던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