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296] Re:RS232
라스코니 [chouoo] 1390 읽음    2007-08-16 22:19
패리티 비트(parity bit)는 인터넷을 조금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오고요.

수신하는 데이터 비트열의 오류 여부를 판단하는 정보입니다.

odd parity 하고 even parity 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패리티 에러가 난 경우는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라인 길이가 한 20 m 정도 되지 않으면 패리티 에러는 아마 발생하지 않을테니 별로 실전에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Hyoun 님이 쓰신 글 :
: RS232에서 패리티비트가 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 Port를 open할 때 옵션 설정를 한다는건 알겠는데
: 이걸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만약 응용프로그램하고 마이컴하고 RS232통신을 한다면
: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가요
: 예를 들어 8051과 통신 할 때라든지...
: baudrate설정 하는 거 밖에 없던데...

+ -

관련 글 리스트
50294 RS232 Hyoun 1261 2007/08/16
50296     Re:RS232 라스코니 1390 2007/08/16
50304         Re:Re:RS232 Hyoun 1370 2007/08/17
50305             Re:Re:Re:[자답]RS232 Hyoun 1313 2007/08/17
50313                 Re:Re:Re:Re:[자답]RS232 라스코니 1496 2007/08/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