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용프로그램 계발자는 해당 속성들을 설정해주면 되고
실질적인 처리는 시리얼IC칩(모듈)에서 처리가 이루어 집니다.
예를 들어 Parity비트를 설정하였다면 Parity 체크나 그에대한 처리는 모듈에서 이루어
지는 것이며 응용프로그램 계발자는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Hyoun 님이 쓰신 글 :
: 시리얼 통신을 할때 다음과 같은 통신 속성들을 설정하게 되어있지 않습니까?
: 포트넘버, BaudRate, Stop Bit, Data Bit, Parity
:
: 위의 설정들을 응용프로그램에서 처리해야하는 겁니까?
: 아니면 하드웨어 레벨에서 처리되어야하는 겁니까?
: 아니면 시리얼컴포넌트(모듈??)에서 처리되어야 하는 겁니까?
:
: RS232를 항상 쓰면서도 정작 제대로 알고 쓴거 같지는 않네요...
: 반성중....--
:
:
:
:
: 라스코니 님이 쓰신 글 :
: : 패리티 비트(parity bit)는 인터넷을 조금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오고요.
: :
: : 수신하는 데이터 비트열의 오류 여부를 판단하는 정보입니다.
: :
: : odd parity 하고 even parity 가 있습니다.
: :
: : 지금까지 패리티 에러가 난 경우는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 :
: : 라인 길이가 한 20 m 정도 되지 않으면 패리티 에러는 아마 발생하지 않을테니 별로 실전에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