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__);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그런데 Form 속성의 이벤트에 있는 메시지를 여쭈어 본거였습니다.
(OnClose나 OnDestroy 등등요)
제가 빌더에서 WndProc 사용하는 법을 알지 못하는지라... Form 속성의 이벤트중 하나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어서
질문 드렸습니다.
WndProc 사용하는법을 1시간 넘게 이곳 게시판에서 뒤지고 있으나 자꾸 오류가 발생해서 그러는데요..
사용법좀 알려주실수는 없는지요.
방법은 이걸 사용했습니다.
--헤더--
virtual void __fastcall Dispatch(void *Message);
--소스--
void __fastcall TFormBottom::Dispatch(void *Message)
{
TMessage *msg = (PMessage)Message;
이렇게 했는데 자꾸 TMessage *msg = (PMessage)Message 부분에서 읽기위반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빌더는 6 입니다.. __);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Form의 Align을 alBottom으로 설정하지않고
: 그런기능을 구현하려 하는건가요?
:
: spy로 보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발생하네요
:
: WM_WINDOWPOSCHANGING
: WM_GETMINMAXINFO
: WM_SETTINGCHANGE
:
: 위 메세지때 taskbar의 정보를 읽어와서 구현하면 되겠네요
:
: 그럼...
:
:
: 조상진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__);
: :
: : 빌더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작성중 궁금한 점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 :
: : 폼을 하나 생성하고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해서 데스크탑 화면 바닥에 탁 붙도록 했습니다.
: :
: : 그리고 FormShow()에서 데스크탑 화면 사이즈를 얻고, 태스크바(윈도우 시작버튼이 붙어있는것을 지칭하는건데요. 맞는 용어지요?)의 크기를 빼서 해당폼의 Heigh를 변경해 주게 만들었습니다.
: :
: : 이렇게 하면 처음 화면에 뜰때는 태스크바를 감추건 크기를 화면 절반만하게 바꾸어놓건 상관이 없는데요.
: :
: : 문제는 폼이 뜬 후에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바꿀경우 크기가 애매해집니다.
: :
: :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했을때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변경하면 발생하는 이벤트가 무엇인가요?
: :
: : alBottom으로 하면 자동으로 태스크바의 높이에 따라 폼의 위치가 변하는 것을 보면 분명 무슨 이벤트가 있을 것 같은데요?
: :
: :
: : 태스크바를 감추는 방법으로 해결해서는 안됩니다.
: :
: : 아시는 분은 초보에게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__);
: :
: : 그럼 만들고자 하시는 대로 즐프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