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m의 Align을 alBottom으로 설정하지않고
그런기능을 구현하려 하는건가요?
spy로 보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발생하네요
WM_WINDOWPOSCHANGING
WM_GETMINMAXINFO
WM_SETTINGCHANGE
위 메세지때 taskbar의 정보를 읽어와서 구현하면 되겠네요
그럼...
조상진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__);
:
: 빌더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작성중 궁금한 점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
: 폼을 하나 생성하고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해서 데스크탑 화면 바닥에 탁 붙도록 했습니다.
:
: 그리고 FormShow()에서 데스크탑 화면 사이즈를 얻고, 태스크바(윈도우 시작버튼이 붙어있는것을 지칭하는건데요. 맞는 용어지요?)의 크기를 빼서 해당폼의 Heigh를 변경해 주게 만들었습니다.
:
: 이렇게 하면 처음 화면에 뜰때는 태스크바를 감추건 크기를 화면 절반만하게 바꾸어놓건 상관이 없는데요.
:
: 문제는 폼이 뜬 후에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바꿀경우 크기가 애매해집니다.
:
: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했을때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변경하면 발생하는 이벤트가 무엇인가요?
:
: alBottom으로 하면 자동으로 태스크바의 높이에 따라 폼의 위치가 변하는 것을 보면 분명 무슨 이벤트가 있을 것 같은데요?
:
:
: 태스크바를 감추는 방법으로 해결해서는 안됩니다.
:
: 아시는 분은 초보에게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__);
:
: 그럼 만들고자 하시는 대로 즐프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