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078] 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장성호 [nasilso] 1100 읽음    2007-07-25 17:40
Form의 Align을 alBottom으로 설정하지않고
그런기능을 구현하려 하는건가요?

spy로 보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발생하네요

WM_WINDOWPOSCHANGING
WM_GETMINMAXINFO
WM_SETTINGCHANGE

위 메세지때 taskbar의 정보를 읽어와서 구현하면 되겠네요

그럼...


조상진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__);
:
: 빌더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작성중 궁금한 점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
: 폼을 하나 생성하고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해서 데스크탑 화면 바닥에 탁 붙도록 했습니다.
:
: 그리고 FormShow()에서 데스크탑 화면 사이즈를 얻고, 태스크바(윈도우 시작버튼이 붙어있는것을 지칭하는건데요. 맞는 용어지요?)의 크기를 빼서 해당폼의 Heigh를 변경해 주게 만들었습니다.
:
: 이렇게 하면 처음 화면에 뜰때는 태스크바를 감추건 크기를 화면 절반만하게 바꾸어놓건 상관이 없는데요.
:
: 문제는 폼이 뜬 후에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바꿀경우 크기가 애매해집니다.
:
: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했을때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변경하면 발생하는 이벤트가 무엇인가요?
:
: alBottom으로 하면 자동으로 태스크바의 높이에 따라 폼의 위치가 변하는 것을 보면 분명 무슨 이벤트가 있을 것 같은데요?
:
:
: 태스크바를 감추는 방법으로 해결해서는 안됩니다.
:
: 아시는 분은 초보에게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__);
:
: 그럼 만들고자 하시는 대로 즐프되시기 바랍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50077 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조상진 1099 2007/07/25
50078     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장성호 1100 2007/07/25
50079         Re: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조상진 1153 2007/07/25
50080             Re:Re: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장성호 1119 2007/07/25
50091                 답변감사드립니다. 조상진 961 2007/07/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