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077] 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조상진 [] 1098 읽음    2007-07-25 16:52
안녕하세요.. __);

빌더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작성중 궁금한 점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폼을 하나 생성하고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해서 데스크탑 화면 바닥에 탁 붙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FormShow()에서 데스크탑 화면 사이즈를 얻고, 태스크바(윈도우 시작버튼이 붙어있는것을 지칭하는건데요. 맞는 용어지요?)의 크기를 빼서 해당폼의 Heigh를 변경해 주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처음 화면에 뜰때는 태스크바를 감추건 크기를 화면 절반만하게 바꾸어놓건 상관이 없는데요.

문제는 폼이 뜬 후에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바꿀경우 크기가 애매해집니다.

Align 속성을 alBottom으로 했을때 사용자가 태스크바의 상태를 변경하면 발생하는 이벤트가 무엇인가요?

alBottom으로 하면 자동으로 태스크바의 높이에 따라 폼의 위치가 변하는 것을 보면 분명 무슨 이벤트가 있을 것 같은데요?


태스크바를 감추는 방법으로 해결해서는 안됩니다.

아시는 분은 초보에게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__);

그럼 만들고자 하시는 대로 즐프되시기 바랍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50077 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조상진 1098 2007/07/25
50078     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장성호 1100 2007/07/25
50079         Re: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조상진 1152 2007/07/25
50080             Re:Re:Re:폼의 Align = alBottom으로 했을때 태스크바 처리 문제. 장성호 1118 2007/07/25
50091                 답변감사드립니다. 조상진 961 2007/07/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