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668] Re:Re:[질문]막대 그래프 표시 안되나요? - 다른 방법은 없나요?
unitas [kjlee1] 1412 읽음    2007-06-20 09:13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은 단지 그 부분만 올렸지만 실제 해야 할 일은 그래프를 가지고
스크롤, 수신값에 따른 y축 값 변동, Mark 기능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말씀하신 방법(사실 저도 그런방법을 생각 해 보았는데)대로 하면
많은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질문을 올린거거든요.

질문 내용데로 TChart 가 0을 무조건 기준으로 삼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지원이 안된다면 말씀하신 방법대로 해야겠지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꼼수이긴 하지만 이렇게 함 해보세요
:
: 그냥 Range를 0 ~ 100 설정하시구요
: 값을 마이너스가 아닌 플러스 60을 입력하세요
:
: Chart1->LeftAxis->Minimum      = 0;
: Chart1->LeftAxis->Maximum      = 100;
: Series1->AddXY(4, 60, "", clYellow);
:
: 그러면  축에  60 이 나오잖아요
: 아래에서 부터 막대그래프가 그려지면서
:
: 그런데 원하시는것은 축에 -60이라 나와야 하잖아요
:
:
: 여기에 꼼수
:
: Chart 의 Axis 속성에 보면 Lables 가 있는데 
: 거기에 Values Format 설정이 있습니다.
:
: Values Format  =  #,##0.###  이렇게 입력되어있는데요
:
: Values Format =  -  #,##0.###   이렇게 그냥 앞에 '-' 입력해보세요
:
: ㅋㅋ
:
:
: 저도 TChart는 잘 몰라서...
:
:
: unitas 님이 쓰신 글 :
: : Chart1->LeftAxis->Minimum      = -100;
: : Chart1->LeftAxis->Maximum      = 0;
: :
: : Series1->AddXY(4, -60, "", clYellow);
: :
: : 4는 X 축의 값입니다.
: : 막대 그래프 표시를 -100(Y축 맨 아래)에서 위로 표시하려고 하는데  위에서 0(Y축 맨위)부터
: : 표시가 됩니다. 무슨 고드름처럼 매달려 표시가 됩니다.
: :
: : TChart가 원래 기준을 0으로 삼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표시 방법이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
: : 아시는 분 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666 [질문]막대 그래프 표시 안되나요? unitas 1073 2007/06/19
49669     Re:[질문]막대 그래프 표시 안되나요? smleelms 1655 2007/06/20
49672         Re:Re:[감사]감사합니다. 해결 되었습니다. unitas 1037 2007/06/20
49667     Re:[질문]막대 그래프 표시 안되나요? - 꼼수지만.. 장성호 1392 2007/06/19
49668         Re:Re:[질문]막대 그래프 표시 안되나요? - 다른 방법은 없나요? unitas 1412 2007/06/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