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627] Re:Re:Re:PageControl 문의드립니다.
금목암 [iconms1] 1236 읽음    2007-03-28 19:00
낭낭 님이 쓰신 글 :
: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 낭낭 님이 쓰신 글 :
: : : 요즘 빌더로 이것저것을 만드는 재미에 쏘옥 빠져있는 낭낭입니다 ^^
: : :
: : : 그런데 하다보면서 궁금한 점이 몇가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 :
: :
: : :
: : : 우선 PageControl 에 각 TabSheet 에 프레임이나 화면을 구성한 후
: : :
: : : 실행에서는 PageControl 에서의 Tab 부분만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요?
: : :
: : : PageControl1->Visible = false
: : :
: : : Frame->BringToFront()
: : :
: : : 를 실행시키면 PageControl 에서 상속받은게 영향이 있어서  Frame 도 안나타나네요.
: : :
: : : 그래서 Frame 의 부모를 Panel로 했는데..그녀석도 안나타나네요. Panel 의 부모를  PageControl로 해서 그런지 ^^;;
: : :
: : : PageControl 의 머리 Tab만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요? ㅜ,ㅜ
: : :
: : : 그리고 아직 핸들러 개념이 아리송합니다. WIn API 와 비슷한 개념같은데..
: : :
: : : 핸들러를 직접적으로 사용한 녀석은 WinProc 만 보았는데 그 녀석외에 함수부분에서 사용하는 녀석이 있나요?
: : :
: : :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시고 즐프하세요
: :
: : [ TABVISIBLE=FALSE로 해보시죠 그부분만 빼려면]
:
: 아 간단하네요 ^^: 계속 부모쪽만 찾아봤지 그 아래쪽은 찾아볼 생각은 못했네요
:
: 그런데 PageContorl로 Frame 들을 잡는 방법과 Panel 에 다수의 Frame 을 올리는 것 중 어느 방법이 더 효율적일까요
:
: 둘 다 필요없는 Frame 까지 읽는 것은 비슷한 것 같은데..
:
: 개발쪽에서 Frame 디자인 쪽 차이만 있고 실질적인 로딩 속도나 메모리쪽에서도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다만 그 결정은 개발자의 개발 방법이 편한 것으로 결정되는지...
:
: 금목암님 궁금합니다 ^^:;;

개발자마다 자신이 디자인하기 좋아하시는 방법으로 쓰니 어느게 좋다고 단정짓기 힘들고
제 경우에는 프레임을 많이 만들면 배치시 이것저것 움직이면 화면이 꽉차서
페이지를 여러개 만들고 각페이지마다 콘트롤 버튼 을 모으고 페이지 우측에 늘 나타나는 창에 상태를
표시하니 편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8621 PageControl 문의드립니다. 낭낭 1451 2007/03/28
48623     Re:PageControl 문의드립니다. 금목암 1107 2007/03/28
48626         Re:Re:PageControl 문의드립니다. 낭낭 1108 2007/03/28
48627             Re:Re:Re:PageControl 문의드립니다. 금목암 1236 2007/03/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