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낭낭 님이 쓰신 글 :
: : 요즘 빌더로 이것저것을 만드는 재미에 쏘옥 빠져있는 낭낭입니다 ^^
: :
: : 그런데 하다보면서 궁금한 점이 몇가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
:
: :
: : 우선 PageControl 에 각 TabSheet 에 프레임이나 화면을 구성한 후
: :
: : 실행에서는 PageControl 에서의 Tab 부분만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요?
: :
: : PageControl1->Visible = false
: :
: : Frame->BringToFront()
: :
: : 를 실행시키면 PageControl 에서 상속받은게 영향이 있어서 Frame 도 안나타나네요.
: :
: : 그래서 Frame 의 부모를 Panel로 했는데..그녀석도 안나타나네요. Panel 의 부모를 PageControl로 해서 그런지 ^^;;
: :
: : PageControl 의 머리 Tab만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요? ㅜ,ㅜ
: :
: : 그리고 아직 핸들러 개념이 아리송합니다. WIn API 와 비슷한 개념같은데..
: :
: : 핸들러를 직접적으로 사용한 녀석은 WinProc 만 보았는데 그 녀석외에 함수부분에서 사용하는 녀석이 있나요?
: :
: :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시고 즐프하세요
:
: [ TABVISIBLE=FALSE로 해보시죠 그부분만 빼려면]
아 간단하네요 ^^: 계속 부모쪽만 찾아봤지 그 아래쪽은 찾아볼 생각은 못했네요
그런데 PageContorl로 Frame 들을 잡는 방법과 Panel 에 다수의 Frame 을 올리는 것 중 어느 방법이 더 효율적일까요
둘 다 필요없는 Frame 까지 읽는 것은 비슷한 것 같은데..
개발쪽에서 Frame 디자인 쪽 차이만 있고 실질적인 로딩 속도나 메모리쪽에서도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만 그 결정은 개발자의 개발 방법이 편한 것으로 결정되는지...
금목암님 궁금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