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의 차이가 있으신 듯하여 몇자 적어봅니다.
자동화장비에서 보여주는 것들이 단순히 Display용이라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정확하게 um단위 mm단위까지 표현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DirectX든, OpenGL이든 벡터로 대상을 표현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한 점의 위치를 나타내려면 (X, Y, Z) 좌표를 필요로 하는 것이지요..
내부 구현 같은 건 이미 DX나..GL에서 다 되어 있습니다.
구현자는 그냥 사용할 뿐이지요.. 다만, 디테일한 좌표 데이타만 전달받을 수 있으면 됩니다.
데이타는 로봇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에서 이미 만들어져 있습니다. 목표위치는 계산되어 있는거니까요..
단지 그런 좌표 데이타들을 받아서 간단히 선으로 표시해서 그리든, 입체로 표현해서 그리든, 움직인 모습이나
움직이는 모습들은 그려낼 수 있다는 걸 말씀드린 것이고,
구현하는 형태는 로봇의 3차원 움직임을 2차원 디스플레이 평면에 가시화 하는 겁니다. (이건 수학적으로 이미 라이브러리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DX든 GL이든)
홍진님께서 하신 노력이 헛수고라고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으나, 제 생각에는 단지 방향과 방법이 조금 틀렸을 뿐.. 노력하면서 얻었던 정보나 지식, 고민했던 경험은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왔던지 상관없이 말이지요.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를 올리고 이미지 위치만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건 눈속임일 뿐이겠죠?
로봇이 움직이는 형태가 바뀌면, 혹은 움직이는 속도가 바뀌면 이미지가 바뀌는 건 안맞아 들어가겠지요?
그렇게 만들어지는 것은 겉모양만 나는 속빈 강정이겠죠?
S/W의 핵심은 얼마나 멋지냐가 아니라 얼마나 정확하냐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정확하고 멋지면 더 좋구요)
대충이란 단어가 얼마나 부질없는지 버전업을 해보시면 알게 됩니다.
1.0을 대충만들면 2.0 업데이트 하려면 새로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면 항상 1.0이겠지요? 새로 작성하니까..
패러다임을 더 넓혀 보시길 권해보고자...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전홍진 님이 쓰신 글 :
: 글쎄요 ...
: 아랫분은 너무 어렵게 접근하시는것 같습니다.
: 자동화장비에서 그렇게 보여주고 싶은건 단순 Display용이지
: 정확한 Motion을 보여주고 어찌 하자는건 아니지요.
: 저또한 DirectX,OpenGl등 생각은 아주 많이 해보고 적용해보고 쌩쑈를 해봤지만
: 정답은 모두다 헛수고란 점입니다.
: 또한 um단위로 움직이는 것을 무슨수로 정확히 표현한단 말입니까?
: 이미지를 올리세요.. 그것도 평면의 이미지를 올리시고
: Timer를 주고 Image의 위치는 Timer에서 지속적으로 읽어서
: 평면의 이미지들이 Form의 포지션과 대충 맞게 보이게 하면됩니다.
: 여기서 뽀샵질이 아주 중요합니다.
: 그리고 웬만한면 도면에서 화면은 받아서 오시면 비율이 딱떨어지겠죠?
: 아.. 또 더블버퍼링 잊지마세요.. 안하시면 화면 막끊어집니다.
:
: 이렇게 대충 움직이게 해놔도 좋아 보입니다.
: 더 뽀대나게 보이실라면 DirectX보단 OpenGl을 선호합니다.
:
:
:
: 사랑니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항상 해매고? 다니는 초보입니다.
: :
: : 오늘 세미콘 2007에 다녀왔는데요.. 저도 장비를 제어하는 엔지니어지만
: :
: : 다른회사 장비들 보니 새삼 부끄러워질 정도로 잘 만들었더군요
: :
: :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 :
: : 자동화 장비의 로봇 움직임대로 임의에 이미지를 움직이는데 가장 수월한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 :
: : 오늘 보니 실제 제가 말씀드린 내용대로 설비따라 이미지가 움직이는데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 지더라구요
: :
: : 그냥 TImage에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로딩하는 그런방법은 아닌거 같고...
: :
: : 일전에 요즘 flash를 써서 한다고 하는분도 계시던데 만약 flash로 사용할 경우 임의로 전진,후진,중간이동
: :
: : 등등 여러가지 조건을 어떻게 제어하는지도 궁금하네요..
: :
: : 조언 부탁드릴께요..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