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969] Re:로봇이 움직이는데로 이미지를 움직이는 방법
외랑 [] 1158 읽음    2007-02-02 14:45
가볍게 생각해 본 제 생각입니다만, 부담없이 적어봅니다..^^

로봇은 모든 움직임이 다 좌표계산으로 이루어 집니다. 시작점 어디에서 도착점 어디까지 얼마의 가속도와 속도로 얼마만큼의 구동력으로 움직여라 하는 거죠..
이 말은 움직임이 실제로 일어나기 전에 이미 다 벡터로 계산이 완료되어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실제로 특정원인으로 인해 계획된 위치와 틀려질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현재 좌표 정보 및 오류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원인과 현상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비에 따라 이미지가 움직이는 것도 두가지로 계산으로 나오는 벡터 정보를 그냥 그릴 수도 있을 것이고
(이건 실제 동작이 일어나지 않아도 가능하겠지요), 실제로 동작되는 좌표 점들을 실시간으로 받아서 벡터로 그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벡터 드로잉 형태로 구현하면 3차원 움직임에 대해서도 실물과 똑같이 그려낼 수 있겠지요..

이상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사랑니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항상 해매고? 다니는 초보입니다.
:
: 오늘 세미콘 2007에 다녀왔는데요.. 저도 장비를 제어하는 엔지니어지만
:
: 다른회사 장비들 보니 새삼 부끄러워질 정도로 잘 만들었더군요
:
: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
: 자동화 장비의 로봇 움직임대로 임의에 이미지를 움직이는데 가장 수월한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
: 오늘 보니 실제 제가 말씀드린 내용대로 설비따라 이미지가 움직이는데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 지더라구요
:
: 그냥 TImage에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로딩하는 그런방법은 아닌거 같고...
:
: 일전에 요즘 flash를 써서 한다고 하는분도 계시던데 만약 flash로 사용할 경우 임의로 전진,후진,중간이동
:
: 등등 여러가지 조건을 어떻게 제어하는지도 궁금하네요..
:
: 조언 부탁드릴께요..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47964 로봇이 움직이는데로 이미지를 움직이는 방법 사랑니 994 2007/02/01
47978     Re:로봇이 움직이는데로 이미지를 움직이는 방법 전홍진 1437 2007/02/05
47999         Re:Re:로봇이 움직이는데로 이미지를 움직이는 방법 (사족을 달아봅니다) 외랑 1968 2007/02/06
47969     Re:로봇이 움직이는데로 이미지를 움직이는 방법 외랑 1158 2007/02/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