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919] Re:Re:Re: 라그랑쥐 보간법 --- 그런데....
유영인 Cuperido [cuperido] 3699 읽음    2006-10-30 18:35
스플라인 보간이라든지, Bicubic 보간도 괜찮습니다.
(흔히 게임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간법입니다)

좀 어지러운 자료긴 한데, 일단 링크해 드립니다.
http://en.wikipedia.org/wiki/Bicubic_interpolation


cuperido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먼저 감사합니다.
:
: 주신 자료로  구현해 보았는데 여전하네요
:
: 제가 찾은거도 올려주신것이랑 함수가 거의 똑같아요
: 결과도 똑같이 나오구요
: 입력데이타는   x값이 커지면서 y값은 차츰차츰 계속 작아지기만 한데
: 그래프는 올라갔다 내려갔다 그러네요 (처음과 끝부분에)
:
: 라그랑쥐가 원래 그런가 봅니다.
:
: 다른 보간법을 찾아야 할것 같은데...
: 적절한 보간법이 어떤것이 있는지......
:
:
:
: 사랑니 님이 쓰신 글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 장성호입니다.
: : :
: : :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요...
: : :
: : : 그래프 함수 공식 f(x) 은 없습니다.
: : :
: : : 단  x,y Point좌표는 여러개 주어집니다.
: : :
: : : 그  point정보를 가지고  각 point들을 지나는 곡선을 그려야 합니다.
: : :
: : : 뭐 좋은 방법없을까요?
: : :
: : : 오늘 인터넷에서 lagrange-보간법 예제를 찾아서 적용해 봤는데
: : :
: : : 곡선의 시작과 끝부분이 좀 이상하더라구요
: :
: : 안녕하세요~~
: :
: : 전에 테스트했던 소스가 뒤져보니 있네요
: :
: :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 : 일단 그래프로 보여지는 부분이라 좌표에 *10 을 했습니다.
: :
: : 빌더포럼이 좀더 활성화 되길 바라며....

+ -

관련 글 리스트
46897 보간법?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 장성호 1922 2006/10/27
46979     Re:보간법?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 보간식 1782 2006/11/06
46982         Re:Re:보간법?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 장성호 2238 2006/11/06
46985             Re:Re:Re:보간법?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 사랑니 2132 2006/11/06
46988                 Re:Re:Re:Re: 수정-라그랑쥐 보간법 장성호 3423 2006/11/06
46984             Re:Re:Re:보간법?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 보간다항식 2300 2006/11/06
46898     Re:보간법?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 사랑니 2551 2006/10/27
46901         Re:Re: 라그랑쥐 보간법 --- 그런데.... 장성호 2603 2006/10/27
46919             Re:Re:Re: 라그랑쥐 보간법 --- 그런데.... 유영인 Cuperido 3699 2006/10/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