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라인 보간이라든지, Bicubic 보간도 괜찮습니다.
(흔히 게임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간법입니다)
좀 어지러운 자료긴 한데, 일단 링크해 드립니다.
http://en.wikipedia.org/wiki/Bicubic_interpolation
cuperido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먼저 감사합니다.
:
: 주신 자료로 구현해 보았는데 여전하네요
:
: 제가 찾은거도 올려주신것이랑 함수가 거의 똑같아요
: 결과도 똑같이 나오구요
: 입력데이타는 x값이 커지면서 y값은 차츰차츰 계속 작아지기만 한데
: 그래프는 올라갔다 내려갔다 그러네요 (처음과 끝부분에)
:
: 라그랑쥐가 원래 그런가 봅니다.
:
: 다른 보간법을 찾아야 할것 같은데...
: 적절한 보간법이 어떤것이 있는지......
:
:
:
: 사랑니 님이 쓰신 글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 장성호입니다.
: : :
: : : X , Y 2 차원좌표계에 그래프를 그리는데요...
: : :
: : : 그래프 함수 공식 f(x) 은 없습니다.
: : :
: : : 단 x,y Point좌표는 여러개 주어집니다.
: : :
: : : 그 point정보를 가지고 각 point들을 지나는 곡선을 그려야 합니다.
: : :
: : : 뭐 좋은 방법없을까요?
: : :
: : : 오늘 인터넷에서 lagrange-보간법 예제를 찾아서 적용해 봤는데
: : :
: : : 곡선의 시작과 끝부분이 좀 이상하더라구요
: :
: : 안녕하세요~~
: :
: : 전에 테스트했던 소스가 뒤져보니 있네요
: :
: :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 : 일단 그래프로 보여지는 부분이라 좌표에 *10 을 했습니다.
: :
: : 빌더포럼이 좀더 활성화 되길 바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