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종종 고수님들이 남기신 글을 보고 도움을 받고 있는 초보개발자 입니다.
제가 지금 처리하고 있는 윈도우에 Topmost기능을 넣어보려 하는데 잘 안되서요..
A윈도우가 있습니다.
A윈도우 안에는 A를 Owner와 Parent로 갖는 child B윈도우가 여러개 있습니다.
A윈도우를 생성하고 B윈도우를 생성한 후에..
A윈도우가 표시중인 상태에서 B윈도우 캡션을 클릭하여 A윈도우 영역 밖으로 드래그하면
B윈도우의 Parent를 GetDesktopWindow로 바꾸고 Topmost 속성을 주어서 항상 최상위에
오게 하고 싶은데요. 잘 안됩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같이 아이디를 클릭해서 메신저 영역밖으로 드래그하면 플로팅 되어
네이트온 메신저가 minimize되어도.. 플로팅 윈도우는 항상 최상위로 뜨잖아요.
메신저는 아니지만 저는 이런 기능의 윈도우를 작성중인데 일주일째 도전하다 포기할까
어쩔까 기로에 놓였습니다 .. ㅜㅜ
SetWindowPos .. 함수에 HWND_TOPMOST 속성도 주어보고..
fsStayOnTop 속성도 주어보고 했습니다만 잘 안됩니다.
또 만약 child B가 플로팅처럼 되엇어도.. 전체 App가 minimize되면 같이 사라져버리네요.
괴롭습니다.. 고수님들 도움좀 주세요 ..이거 꼭 구현해야 되는데.. 정석이 없는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