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498] [질문]Topmost 처리가 안되네요 ㅜㅜ
sad-eyes [] 1172 읽음    2006-09-11 13:31
안녕하세요.
종종 고수님들이 남기신 글을 보고 도움을 받고 있는 초보개발자 입니다.
제가 지금 처리하고 있는 윈도우에 Topmost기능을 넣어보려 하는데 잘 안되서요..

A윈도우가 있습니다.
A윈도우 안에는 A를 Owner와 Parent로 갖는 child B윈도우가 여러개 있습니다.
A윈도우를 생성하고 B윈도우를 생성한 후에..
A윈도우가 표시중인 상태에서 B윈도우 캡션을 클릭하여 A윈도우 영역 밖으로 드래그하면
B윈도우의 Parent를 GetDesktopWindow로 바꾸고 Topmost 속성을 주어서 항상 최상위에
오게 하고 싶은데요. 잘 안됩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같이 아이디를 클릭해서 메신저 영역밖으로 드래그하면 플로팅 되어
네이트온 메신저가 minimize되어도.. 플로팅 윈도우는 항상 최상위로 뜨잖아요.
메신저는 아니지만 저는 이런 기능의 윈도우를 작성중인데 일주일째 도전하다 포기할까
어쩔까 기로에 놓였습니다 .. ㅜㅜ

SetWindowPos .. 함수에 HWND_TOPMOST 속성도 주어보고..
fsStayOnTop 속성도 주어보고 했습니다만 잘 안됩니다.
또 만약 child B가 플로팅처럼 되엇어도.. 전체 App가 minimize되면 같이 사라져버리네요.
괴롭습니다.. 고수님들 도움좀 주세요 ..이거 꼭 구현해야 되는데.. 정석이 없는건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46498 [질문]Topmost 처리가 안되네요 ㅜㅜ sad-eyes 1172 2006/09/11
46508     Re:[질문]Topmost 처리가 안되네요 .... 꼼수를 찾은것 같네요 장성호 3141 2006/09/11
46524         Re:[질문]Topmost 처리가 안되네요 .... 꼼수를 찾은것 같네요 <- 도움 되었습니다. .^^ sad-eyes 1232 2006/09/13
46499     Re:[질문]Topmost 처리가 안되네요 ㅜㅜ 장성호 1264 2006/09/11
46503         :[질문]그래도 안됩니다. sad-eyes 1062 2006/09/11
46504             Re::[질문]그래도 안됩니다. Child 폼의 Deactive이벤트에.... 장성호 1316 2006/09/11
46505                 ::[질문]네.. 그 말씀대로 해봣어요.. ㅜㅜ sad-eyes 1050 2006/09/11
46506                     Re:::[질문]네.. 그 말씀대로 해봣어요.. ㅜㅜ 죄송... 장성호 1221 2006/09/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