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200] Re:Re:Re:Re:통신관련 질문요.. ... 그냥 참고만...
금목암 [] 1078 읽음    2006-08-16 17:33
젠더가 시리얼 포트가 전기적으로 나간경우 데이타가 들어오다 깨지다
하는 경우가 있는데 com포트 있는 pc에서 프로그램을 돌려서 깨지지 않는다면
젠더 문제가 맟습니다

그리고 시중의 젠더가 1200~115200 bps까지 지원한다고 하지만 거의 뻥입니다
어떤 젠더는 19200 bps 도 제대로 못받아 깨짐 발생 합니다

통신속도를 낯추시든지 , 제대로 된 젠더를 쓰세요
대부분 중국산이 사양이나 스펙에 한참 못미치는 제품이 허다하니 믿지마세요

---------------------------------
허접 님이 쓰신 글 :
: 헉..  장성호님.....
: 답변 감사드립니다..
: 해결방안이...  젠더를 교체해서 다른 젠더를 이용하는 것 외에는 없나요??
: ㅠ.ㅜ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저도 그냥 참고만 하세요
: :
: : 젠더를 사용하는 경우 USB to Serial 가끔 이상 현상이 나오더군요
: : 저의 판단으로는 드라이버가 잘못 만들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 :
: : 젠더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 :
: : 경험1. 최근에 프로그램에서 SerialPort를 제대로 Close해주지 않고 종료해버린는경우
: :          다시 그 Port가 Open이 되지 않더구요 계속 사용중이라고 나옵니다.
: :
: :          재부팅해야만 괜찮아 지더군요
: :
: : 경험2 .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님과 같이 Data가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 :        
: :
: : 해결1
: : 젠더를 몇가지 종류 써 봤는데... 저런현상이 나는 것이 있구 안나는것이 있더라구요
: :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잘안되서 젠더를 다른 종류로 바꿔서 해보니까 괜찮더라구요
: : 제가 드릴수 있는답은 젠더를 좋은것 (비싼것:: 비싸다고 반드시 좋은것은 아니지만 )으로 사용하세요
: :
: : 그리고 프로그램을 배포한다면 배포하는 OS에 맞춰 젠더를 충분히 테스트 해보심이 필요할것입니다.
: :
: :
: : 그럼
: :
: :
: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 :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적어봅니다.
: : :
: : : 일단 그냥 컴퓨터의 COM 포트를 이용시에는 대략 한번에 8바이트 정도의 데이터가 버퍼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 올라옵니다. 그런데.. 이넘을 USB 젠더를 이용시에는 젠더의 버퍼에서 훨씬 많은 데이터를 버퍼링했다가 올리는 것 같습니다.
: : :
: : :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COM 포토와 통신하는 프로그램의 내부버퍼를 많이 키웠더니 해결이 되더군요..
: : :
: : :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 : :
: : : 허접 님이 쓰신 글 :
: :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 : : 제가 RS232 통신을 이용해서 마이컴으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 그 데이터를 가지고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 : : : 그런데, 문제가 발생을 했네요.
: : : : COM 포트가 없는 PC가 있어서, USB to Serial, 즉 젠더를 가지고 COM 포트를 USB serial port로 대체하였습니다.
: : : : 여기서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 : : : 기존에 COM포트를 이용할때는 아무런 문제없이 돌아가던 프로그램이, USB 젠더를 사용한 후에는 데이터가 엉망으로 들어오네요.
: : : : 그냥 RS232 케이블을 사용할때와 젠더를 사용하여 USB로 사용할때와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 : : : 그리고 이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큰일이네요..   ㅠ.ㅜ

+ -

관련 글 리스트
46168 통신관련 질문요.. 꼭 봐주세요!! ㅠ.ㅜ 허접 900 2006/08/14
46174     그림첨부 & 소스첨부... 통신관련 질문요.. 꼭 봐주세요!! ㅠ.ㅜ 허접 941 2006/08/14
46176         Re:그림첨부 & 소스첨부... 통신관련 질문요.. 꼭 봐주세요!! ㅠ.ㅜ smleelms 896 2006/08/15
46170     Re:통신관련 질문요.. 꼭 봐주세요!! ㅠ.ㅜ smleelms 882 2006/08/14
46171         Re:Re:통신관련 질문요.. ... 그냥 참고만... 장성호 843 2006/08/14
46172             Re:Re:Re:통신관련 질문요.. ... 그냥 참고만... 허접 898 2006/08/14
46200                 Re:Re:Re:Re:통신관련 질문요.. ... 그냥 참고만... 금목암 1078 2006/08/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