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그냥 참고만 하세요
젠더를 사용하는 경우 USB to Serial 가끔 이상 현상이 나오더군요
저의 판단으로는 드라이버가 잘못 만들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젠더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경험1. 최근에 프로그램에서 SerialPort를 제대로 Close해주지 않고 종료해버린는경우
다시 그 Port가 Open이 되지 않더구요 계속 사용중이라고 나옵니다.
재부팅해야만 괜찮아 지더군요
경험2 .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님과 같이 Data가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해결1
젠더를 몇가지 종류 써 봤는데... 저런현상이 나는 것이 있구 안나는것이 있더라구요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잘안되서 젠더를 다른 종류로 바꿔서 해보니까 괜찮더라구요
제가 드릴수 있는답은 젠더를 좋은것 (비싼것:: 비싸다고 반드시 좋은것은 아니지만 )으로 사용하세요
그리고 프로그램을 배포한다면 배포하는 OS에 맞춰 젠더를 충분히 테스트 해보심이 필요할것입니다.
그럼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적어봅니다.
:
: 일단 그냥 컴퓨터의 COM 포트를 이용시에는 대략 한번에 8바이트 정도의 데이터가 버퍼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 올라옵니다. 그런데.. 이넘을 USB 젠더를 이용시에는 젠더의 버퍼에서 훨씬 많은 데이터를 버퍼링했다가 올리는 것 같습니다.
:
: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COM 포토와 통신하는 프로그램의 내부버퍼를 많이 키웠더니 해결이 되더군요..
:
: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
: 허접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 제가 RS232 통신을 이용해서 마이컴으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 그 데이터를 가지고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 : 그런데, 문제가 발생을 했네요.
: : COM 포트가 없는 PC가 있어서, USB to Serial, 즉 젠더를 가지고 COM 포트를 USB serial port로 대체하였습니다.
: : 여기서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 : 기존에 COM포트를 이용할때는 아무런 문제없이 돌아가던 프로그램이, USB 젠더를 사용한 후에는 데이터가 엉망으로 들어오네요.
: : 그냥 RS232 케이블을 사용할때와 젠더를 사용하여 USB로 사용할때와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 : 그리고 이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큰일이네요.. 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