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498] Re:폼 스타일이 fsStayOnTop일때 메세지 박스 띄우기
장성호 [nasilso] 1443 읽음    2006-06-28 20:01
[방법1]

지금 맨위에 떠있는 fsStayOnTop 스타일의 폼의 핸들을 MessagBox에 인자로 넣어주면 됩니다.

MessageBox(Form2->Handle,"맨위에 뜨나?","Top?",MB_OK);

ShowMessage의 경우...
정확히는 잘모르지만  현재 Active되어있는 폼의 Handle이 MessageBox의 인자로 넘어갈 겁니다.
그래서  Active되어있는 폼이 fsStayOnTop 스타일폼의 뒤쪽에 있다면 
fsStayOnTop 스타일폼의 뒷쪽에 Messagebox가 나타나게 되는것 같습니다.

[방법2]

또 다른 fsStayOnTop 스타일의 폼을  MessageBox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법2의 좋은 점은
사용자가 MessageBox를 직접  Close하지 않아도
일정시간 지나서 자동 Close기능같은것을 구현하기에 좋습니다.



돌팍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폼의 스타일을 fsStatyOnTop으로 설정을 하고
: 이 폼에서 메세지 박스를 띄우면 메세지 박스가 이 폼의 뒤로
: 숨어 버려서 다음 처리를 할수 없게 됩니다...
: 원래대로 하자면 폼 스타일을 fsStatyOnTop으로 설정을
: 하여도 메세지 박스는 이폼위에 뜨는게 맞는것 같은데..
: 무슨 설정을 잘못 했는지..
: 어떠한 경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아시는분
: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
: (이폼은 MDI Main에서 메뉴를 선택할때 동적으로 생성을
: 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487 폼 스타일이 fsStayOnTop일때 메세지 박스 띄우기 돌팍 1216 2006/06/28
45506     Re:답변 감사합니다...^^ 돌팍 1012 2006/06/30
45499     Re:폼 스타일이 fsStayOnTop일때 메세지 박스 띄우기 테스터 1093 2006/06/28
45498     Re:폼 스타일이 fsStayOnTop일때 메세지 박스 띄우기 장성호 1443 2006/06/28
45488     Re:폼 스타일이 fsStayOnTop일때 메세지 박스 띄우기 김태우 1190 2006/06/28
45493         Re:Re:폼 스타일이 fsStayOnTop일때 메세지 박스 띄우기 답변 감사합니다... 1107 2006/06/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