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법1]
지금 맨위에 떠있는 fsStayOnTop 스타일의 폼의 핸들을 MessagBox에 인자로 넣어주면 됩니다.
MessageBox(Form2->Handle,"맨위에 뜨나?","Top?",MB_OK);
ShowMessage의 경우...
정확히는 잘모르지만 현재 Active되어있는 폼의 Handle이 MessageBox의 인자로 넘어갈 겁니다.
그래서 Active되어있는 폼이 fsStayOnTop 스타일폼의 뒤쪽에 있다면
fsStayOnTop 스타일폼의 뒷쪽에 Messagebox가 나타나게 되는것 같습니다.
[방법2]
또 다른 fsStayOnTop 스타일의 폼을 MessageBox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법2의 좋은 점은
사용자가 MessageBox를 직접 Close하지 않아도
일정시간 지나서 자동 Close기능같은것을 구현하기에 좋습니다.
돌팍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폼의 스타일을 fsStatyOnTop으로 설정을 하고
: 이 폼에서 메세지 박스를 띄우면 메세지 박스가 이 폼의 뒤로
: 숨어 버려서 다음 처리를 할수 없게 됩니다...
: 원래대로 하자면 폼 스타일을 fsStatyOnTop으로 설정을
: 하여도 메세지 박스는 이폼위에 뜨는게 맞는것 같은데..
: 무슨 설정을 잘못 했는지..
: 어떠한 경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아시는분
: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
: (이폼은 MDI Main에서 메뉴를 선택할때 동적으로 생성을
: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