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같은 경우는 UI코딩에서의 직관적이고 단순함 때문에 빌더를 선호하게 되더군요..
저도 MFC 3년정도 썼었는데, UI구성하는데 너무너무 불편하더군요...
이민영 님이 쓰신 글 :
: 몇일전에 처음으로 BDS 2006이라는 툴을 설치해본 사람입니다.
: 원래는 10년 가까이 VC++만 사용했구요. 회사에서 갑자기 C++ Builder 5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사용해야할 일이 생겨서 BDS 2006을 구입해서 컨버전중입니다. 물론 제가하는 것은 아니구요. ^^;
:
: 그런데 패키지들(컴포넌트인가요?)을 일일이 인스톨을 해줘야 사용하는 것이며 모든 것이 정말 다르더군요.
: 첫번째 궁금증...지금 컨버전중입니다만 C++ Builder 5로 제작된 이 패키지들 중에 하나를 BDS 2006용으로 바꾸는데 너무 많이 애먹고 있습니다. 아마 불가능하여 다른 것으로 대치하려고 하는 모양인거 같던데요. 제가 VC++만 사용해봐서 그런데요 한 3년전쯤에 VC++6에서 7로 컨버전할일이 있었는데 그때 별 어려움없이 했던걸로 기억이 나거든요.
: 원래 볼랜드에서는 컨버전 불가능한 패키지나 컴포넌트나 그런 소스들이 있는건가요?
:
: 그리고 정말 정말 이건 순수한(?) 호기심에서 여쭤보는건데요.
: 이 포럼에 와서 여러 글들을 읽으면서 느낀건데 볼랜드 툴을 정말 많이 아끼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ㅋㅋㅋ
: 많은 분들이 볼랜드 툴의 장점에 대해 쓰신 글들도 봤구요.
: 그런데...저는 그런 장점을 느낄 수가 없더라구요. 당연한거겠죠. 이제 1주일도 안만져본 툴인데요..^^;
: 그냥 제 생각에는 볼랜드나 VC++이나 적응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던데요. 어떤 면에서는 볼랜드툴은 약간 매니아분들을 위한 툴이라는 생각까지도...--;
: 볼랜드툴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랜드의 어떤 점이 VC++에 비해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단지 궁금한거에요. 우열을 가리자는게 절대 아닙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