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끔 이전버전에서 만들어진 것을 컨버전해서 빌드할 때 많은 오류들을 내는 경우도 있지만...
이건 업그레이드 되면서 많은 부분에 변화가 있었고, 그 부분에 걸리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몇몇 부분만 잘 찾아 고쳐주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컨버전이 불가능한 것은 없겠지요..어느 부분을 찾아 고쳐줘야 하는가가 문제이긴 하지만요..^^;
물론 호환성이 좋으면 좋겠지만..그만큼 많은 부분에 발전이 있었고..그래서 호환성을 포기한채 변경을 한 부분들이 있었다고 생각이 듭니다.(개발자가 조금만 살펴보면 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니까요)
그리고..추가적인 부분은..
저같은 경우는 터보씨, 볼랜드씨, 씨++빌더로 오면서.. 계속적인 익숙함이 우선 있구요..
(비슷한 성능(?)이라도 자기가 익숙한게 훨씬 좋은건 당연한거니까요^^)
둘째는 빠른 개발이 가능한 강력한 RAD 툴이라는 점...(전 어플리케이션류를 주로 만들다보니..)
셋째는 MFC와 VCL을 비교해봤을 때, VCL의 깔끔함과 잘 짜여진 구조..매우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 쉬운 부분이 매우 좋습니다..현재는 .NET 프레임워크가 VCL과 느낌이 상당히 비슷하게 만들어져있죠....
이런 라이브러리 자체가 잘 되어 있어..그 자체로 코딩하는 부분에서도 상당히 큰 매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VCL 소스를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도 있었구요..
이상 간단한 제 생각이었습니다.^^
이민영 님이 쓰신 글 :
: 몇일전에 처음으로 BDS 2006이라는 툴을 설치해본 사람입니다.
: 원래는 10년 가까이 VC++만 사용했구요. 회사에서 갑자기 C++ Builder 5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사용해야할 일이 생겨서 BDS 2006을 구입해서 컨버전중입니다. 물론 제가하는 것은 아니구요. ^^;
:
: 그런데 패키지들(컴포넌트인가요?)을 일일이 인스톨을 해줘야 사용하는 것이며 모든 것이 정말 다르더군요.
: 첫번째 궁금증...지금 컨버전중입니다만 C++ Builder 5로 제작된 이 패키지들 중에 하나를 BDS 2006용으로 바꾸는데 너무 많이 애먹고 있습니다. 아마 불가능하여 다른 것으로 대치하려고 하는 모양인거 같던데요. 제가 VC++만 사용해봐서 그런데요 한 3년전쯤에 VC++6에서 7로 컨버전할일이 있었는데 그때 별 어려움없이 했던걸로 기억이 나거든요.
: 원래 볼랜드에서는 컨버전 불가능한 패키지나 컴포넌트나 그런 소스들이 있는건가요?
:
: 그리고 정말 정말 이건 순수한(?) 호기심에서 여쭤보는건데요.
: 이 포럼에 와서 여러 글들을 읽으면서 느낀건데 볼랜드 툴을 정말 많이 아끼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ㅋㅋㅋ
: 많은 분들이 볼랜드 툴의 장점에 대해 쓰신 글들도 봤구요.
: 그런데...저는 그런 장점을 느낄 수가 없더라구요. 당연한거겠죠. 이제 1주일도 안만져본 툴인데요..^^;
: 그냥 제 생각에는 볼랜드나 VC++이나 적응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던데요. 어떤 면에서는 볼랜드툴은 약간 매니아분들을 위한 툴이라는 생각까지도...--;
: 볼랜드툴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랜드의 어떤 점이 VC++에 비해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단지 궁금한거에요. 우열을 가리자는게 절대 아닙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