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일전에 처음으로 BDS 2006이라는 툴을 설치해본 사람입니다.
원래는 10년 가까이 VC++만 사용했구요. 회사에서 갑자기 C++ Builder 5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사용해야할 일이 생겨서 BDS 2006을 구입해서 컨버전중입니다. 물론 제가하는 것은 아니구요. ^^;
그런데 패키지들(컴포넌트인가요?)을 일일이 인스톨을 해줘야 사용하는 것이며 모든 것이 정말 다르더군요.
첫번째 궁금증...지금 컨버전중입니다만 C++ Builder 5로 제작된 이 패키지들 중에 하나를 BDS 2006용으로 바꾸는데 너무 많이 애먹고 있습니다. 아마 불가능하여 다른 것으로 대치하려고 하는 모양인거 같던데요. 제가 VC++만 사용해봐서 그런데요 한 3년전쯤에 VC++6에서 7로 컨버전할일이 있었는데 그때 별 어려움없이 했던걸로 기억이 나거든요.
원래 볼랜드에서는 컨버전 불가능한 패키지나 컴포넌트나 그런 소스들이 있는건가요?
그리고 정말 정말 이건 순수한(?) 호기심에서 여쭤보는건데요.
이 포럼에 와서 여러 글들을 읽으면서 느낀건데 볼랜드 툴을 정말 많이 아끼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ㅋㅋㅋ
많은 분들이 볼랜드 툴의 장점에 대해 쓰신 글들도 봤구요.
그런데...저는 그런 장점을 느낄 수가 없더라구요. 당연한거겠죠. 이제 1주일도 안만져본 툴인데요..^^;
그냥 제 생각에는 볼랜드나 VC++이나 적응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던데요. 어떤 면에서는 볼랜드툴은 약간 매니아분들을 위한 툴이라는 생각까지도...--;
볼랜드툴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랜드의 어떤 점이 VC++에 비해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단지 궁금한거에요. 우열을 가리자는게 절대 아닙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