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328]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왕대박 [] 2217 읽음    2006-06-16 11:57
RS-232 , 422 , 485 각각 코딩 하는 방법이 서로 다른 것인가요?
<<답>> 네 다릅니다. 더욱이 하드웨어도 다릅니다.

[1] 하드웨어 적으로 다릅니다.
제일 먼저 접하는 것이 Wire파트인데
    232 - 3선
    422 - 4선
    285 - 2선 입니다.
이것은 Serial Convertor를 사용함으로 해결합니다.
사용되어지는 신호레벨이 다르고, 물리적인 Wire 갯수가 다른것을 해결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출시되는 거의 써봤고, 행여~~ 하는 맘에 제품명을 알려드리가 좀...
선정은 개인적으로 하세요.
참고로, 싸구려 Serial Convertor사용했다가 피(~~~)보는 수 있으니, 잘~ 선택해야 합니다.

Wire는 일반 신호선을 사용해도 되지만,
중요한 라인의 경우 신호가 불안할 수 있으니 전용케이블(Belden사꺼) 쓰세요.
통신라인상의 EMI차폐등~ 현장에서 가능한 모든 방식을 동원해서 통신 노이즈를 없애야 합니다.
특히나, 통신이 않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일부현장에서 float한 노이즈가 들어올수 있으므로
base voltage를 흘려주어  사전에 잡아줘야 합니다.

232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485나 422통신의 경우 장거리통신의 경우 신호파형을 보고 임피던스매칭을 위해
저항을 사용해야 통신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120옴을 사용하지만,
다를경우도 허다하므로 이 역시 잘~~~ 잡아야 합니다.

>> 더욱이~~ 검증되지 않은 싸구려 장비와 통신하게 되면
>> 현장에서 피(~~~)보는 수 있으니 통신노이즈관리를 하드웨어적으로 소프트웨어적으로
>> 고민해야 합니다.

[2] 소프트웨어 적으로 다릅니다.
RS-232 , 422 는 Full Duflex방식으로 코딩이 가능  (송/수신 동시가능)
RS-485는 Half Dublex방식으로 코딩해야 합니다. (송/수신 동시 불가능)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시리얼 통신이므로 시간지연은 당연한 것이므로
몽땅 Half Dublex방식으로 코딩합니다.

긴~~~ 출장이 끝나고 간만에 들린 이곳인데 너무도 반갑네요.
이상입니다. ^^ 즐프하세요.



형사 님이 쓰신 글 :
: 씨리얼포트를 이용해서 .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연습하고 있는데..
:
:  232 , 422 , 485 각각 코딩 하는 방법이 서로 다른 것인가요?
:
:  설명이 좀 이상하네요.. 에구
:
: 우성 CPort 를 이용해서 만들려구 하는데
:
: ComPort->WriteStr(Str);
:
: 우선 이런식으로 송신을 하게되는것 같은데....
:
: 이렇게 기본적으로 나가는 송신은 232 , 422, 485 중 어느 것인가요...
:
: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케이블만 다를뿐 프로그램에서는 바꾸어 줄꼐 없다는 소리도 있는데
:
: 예제로 보여 준 프로그램을 보니 232, 422 , 485 를 고르도록 되어 있더군요
:
: 어느것이 맞는 것인지 ㅜ.ㅜ 
:
: ps. 매일 질문만 드리고 감사인사도 잘 못했는데 도움 주신분들께 모두 감사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298 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형사 986 2006/06/14
45328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왕대박 2217 2006/06/16
45300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장성호 1304 2006/06/14
45301         Re: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WARSHIP 1464 2006/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