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301] Re: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WARSHIP [warship] 1463 읽음    2006-06-14 19:47
제가 알기로도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422는 잘 모르겠구요

485의경우는 멀티로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것의 경우도 왔다갔다하는 데이타의 차이만 있지 ( 기기의 어드레스를 포함시킨다던지요 )
동작 방법은 같습니다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제가 알고 있기로도 PC의 SerialPort를 그냥 그대로 쓰신다면  Cable만 다를 뿐 프로그램에서는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
: 샘플 프로그램에 232,422,485 선택이 있는것은
:
: 1. 데이터측면에서
: 232는 3선만 있으면 Full-Duflux(동시에 송신및 수신가능) 가 되지만 485의 경우 4선이 되어야 풀듀플렉스가 됩니다.
: 만약 485가 2선식인경우 Half -duffux 이므로 한쪽이 송신할때는 한쪽에서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
: 2. 기타
: 이밖에도 232인경우  Modem과 연결될때 line을 체크하는 제어 옵션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이런것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422이나 485랑 다르겠지요
:
: 기본적으로 Data의 송신및 수신은 모두 Serial로 되니까  data송수신측면만 하드웨어(케이블)환경에 맞춰 고려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
: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 그냥 PC의 SerailPort에다가 232-485컨버터를 연결해 프로그램해 본적있습니다.
: 코딩에서 232랑 똑같이 했습니다.
: 문제 없었구요
:
: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
: 형사 님이 쓰신 글 :
: : 씨리얼포트를 이용해서 .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연습하고 있는데..
: :
: :  232 , 422 , 485 각각 코딩 하는 방법이 서로 다른 것인가요?
: :
: :  설명이 좀 이상하네요.. 에구
: :
: : 우성 CPort 를 이용해서 만들려구 하는데
: :
: : ComPort->WriteStr(Str);
: :
: : 우선 이런식으로 송신을 하게되는것 같은데....
: :
: : 이렇게 기본적으로 나가는 송신은 232 , 422, 485 중 어느 것인가요...
: :
: :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케이블만 다를뿐 프로그램에서는 바꾸어 줄꼐 없다는 소리도 있는데
: :
: : 예제로 보여 준 프로그램을 보니 232, 422 , 485 를 고르도록 되어 있더군요
: :
: : 어느것이 맞는 것인지 ㅜ.ㅜ 
: :
: : ps. 매일 질문만 드리고 감사인사도 잘 못했는데 도움 주신분들께 모두 감사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298 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형사 986 2006/06/14
45328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왕대박 2217 2006/06/16
45300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장성호 1304 2006/06/14
45301         Re: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WARSHIP 1463 2006/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