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300]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장성호 [nasilso] 1304 읽음    2006-06-14 18:26
제가 알고 있기로도 PC의 SerialPort를 그냥 그대로 쓰신다면  Cable만 다를 뿐 프로그램에서는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샘플 프로그램에 232,422,485 선택이 있는것은

1. 데이터측면에서
232는 3선만 있으면 Full-Duflux(동시에 송신및 수신가능) 가 되지만 485의 경우 4선이 되어야 풀듀플렉스가 됩니다.
만약 485가 2선식인경우 Half -duffux 이므로 한쪽이 송신할때는 한쪽에서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2. 기타
이밖에도 232인경우  Modem과 연결될때 line을 체크하는 제어 옵션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런것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422이나 485랑 다르겠지요

기본적으로 Data의 송신및 수신은 모두 Serial로 되니까  data송수신측면만 하드웨어(케이블)환경에 맞춰 고려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그냥 PC의 SerailPort에다가 232-485컨버터를 연결해 프로그램해 본적있습니다.
코딩에서 232랑 똑같이 했습니다.
문제 없었구요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형사 님이 쓰신 글 :
: 씨리얼포트를 이용해서 .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연습하고 있는데..
:
:  232 , 422 , 485 각각 코딩 하는 방법이 서로 다른 것인가요?
:
:  설명이 좀 이상하네요.. 에구
:
: 우성 CPort 를 이용해서 만들려구 하는데
:
: ComPort->WriteStr(Str);
:
: 우선 이런식으로 송신을 하게되는것 같은데....
:
: 이렇게 기본적으로 나가는 송신은 232 , 422, 485 중 어느 것인가요...
:
: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케이블만 다를뿐 프로그램에서는 바꾸어 줄꼐 없다는 소리도 있는데
:
: 예제로 보여 준 프로그램을 보니 232, 422 , 485 를 고르도록 되어 있더군요
:
: 어느것이 맞는 것인지 ㅜ.ㅜ 
:
: ps. 매일 질문만 드리고 감사인사도 잘 못했는데 도움 주신분들께 모두 감사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298 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형사 987 2006/06/14
45328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왕대박 2218 2006/06/16
45300     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장성호 1304 2006/06/14
45301         Re:Re:RS232 , 422 , 485 서로 코딩 자체가 다른건지요.. WARSHIP 1464 2006/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