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691] Re:[급 질문]서비스프로그램 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할때 폼이 않보여요 ...
둘리 [dooly386] 1907 읽음    2006-05-02 11:24
Service 프로그램은 WinNT Service를 뜻하고 또한 이것은 NT의 Background 로 도는 프로세스 입니다.
이러한 Background 프로세스는 크게 여러가지로 나뉘지만 어쨌든.. 로그인이 않된상태에서도 실행이 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Service에서는 외부 프로그램을 돌릴 수 없습니다. 그것도 GUI 를 사용하는것은 결국 Service의 Background 환경에 맞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보안 문제도 있을 겁니다.)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실지 모르겠지만.. 항상 서비스 프로그램은 서비스 client를 만들어 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해주어야 합니다. 흔히 서비스와 서비스 클라이언트는 TCP통신을 많이 하죠.. 관리 툴로서요...

어떤 목적으로 서비스를 돌리시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NT 서비스의 관리상 특별히 client를 만들어
같이 실행시켜서 클라이언트(테스크바 오른쪽에 아이콘으로 상주 시키죠... 데몬과 같은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 같은) 를 항상 실행시켜 이녀석한테 전달하여 Notepad를 실행 시키는 방법밖에는 없을듯 합니다.

답변이 됬는지 모르겠네요..


발코딩 님이 쓰신 글 :
: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올립니다.
: 서비스프로그램에서 다른 프로그램 예를들어 노트패드라던지...
: 실행시키면 shellexcute 또는 CreateProcess 로 시켰는데 폼이 않보이는데 이유가 뭘까요?
: 실행시킬때 SW_SHOW, SW_SHOWDEFAULT 등등 다 해봤는데
: 작업관리자에 프로세스에는 실행이 되어 있는걸로 나오는데 폼이 안보이네요..
: 어떻게 폼을 보이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4690 [급 질문]서비스프로그램 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할때 폼이 않보여요 ... 발코딩 1035 2006/05/02
44693     Re:[급 질문]서비스프로그램 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할때 폼이 않보여요 ...(방법 있군요) 둘리 1662 2006/05/02
58732         Re:Re:[급 질문]서비스프로그램 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할때 폼이 않보여요 ...(방법 있군요) 아제나 2169 2009/10/08
44691     Re:[급 질문]서비스프로그램 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할때 폼이 않보여요 ... 둘리 1907 2006/05/02
44695         Re:Re:답변 감사 드립니다 ^^ (냉무) 발코딩 1000 2006/05/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