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세한 답변 정말 갑사합니다..
빌더에서는 OpenGL로 3D겜을 만드는 것이 directX보다 나을거 같네요...
물론 겜을 혼자 만드는 것은 너무도 어려운 일이죠...
공부차원에서 하려는데 아무래도 처음부터 난관에 봉착하여 에디터만 지웠다 깔았다
하면 너무 괴롭잔아요..^^
둘리 님이 쓰신 글 :
: 고구려 님이 쓰신 글 :
: : 1.카트라이더 같은 3D 게임을 빌더에서 만드는 것이 가능한지 VC에 비해 어떤지
: ==> 결론적으로 빌더에서 가능 합니다. VC 에 비교한다는건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도리어 게임은 UI 부분에 많은
: 정성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런 UI 측면에서는 VC 보다는 빌더가 좋을수 있습니다.
:
: : 2.라이브러리는 다이렉트X를 쓰는것과 OpenGl을 쓰는 것 중 빌더에 적합한 것은 어떤건지
: ==> 특히 3D 게임을 만들경우 고민을 많이 하는 경우이지요.. DX와 OpenGL 을 서로 비교한다는것 자체는
: 어떤 게임을 만들것인지에 따라 다릅니다만, 3D 엔진은 제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실 DX는 거의 모든 기능을 게임을 위해서 제공하는 스타일이고요,, OpenGL은 사실상 3D CAD (항공기 설계, 자동차설계등,, 비교적 현실적인쪽) 등을 지원하는 엔진입니다. 물론 이런것을 이용하여 3D 게임도 가능한것이죠.
: 어떤 엔진이든 3D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엔진도 중요하지만,, 3D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많은 부분(케릭터 생성, 지형 생성, 시나리오, UI, 사운드 , 네트웍 시스템 등등)이 더 중요 합니다. 게임을 종합 예술이라고 하죠.. 프로그램 분야에서...
:
: : 3.빌더를 쓴다면 빌더 버전은 2006과 6.0중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 아무래도 최신게 좋겠죠? 언어의 구문이나 컴파일되는 성능 또는 코드 Optimize 등은 거의 비슷 합니다. 그러나
: 지금의 프로그래밍은 코드가 하도 많이 투입되어야 되기 때문에,, 설계 환경에서 성능이 좋은 시스템을 필요로 합니다.
: 시스템 성능만 받침이 된다면 2006이 좋을것 같군요..
: 그러나 항상 걸리는것은 MS 쪽에서 나오는 라이브러리의 공급쪽에서 약간 생각을 해야 됩니다. 특히 DX의 경우는 MS에서 최신버젼을 직접 Borland용으로는 공급하지 않고 좀 지나서 Borland용이 지원되고 있는 실정이라 6를 위한 리소스는 많이 있습니다만 아직 2006에 대한 리소스는 앞으로 나오겠지만... 아직은 시간이 더 필요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
: : 4.VC를 쓴다면 버젼은 어떤 것이 좋을까요??
: VC는 Visual C를 뜻하는것인지 아니면 VC++ 인지 아니면 Visual Studio 를 뜻하는지 모르겠군요,,
: Visual Studio 를 뜻하는것 같은데요..
: VS 의 경우 VS .Net2003 이 나오고 그 다음에 VS2005 가 나오고 있습니다. VS.NET 2003의 경우 기존의 VS에 MS가 야심차게 닷넷을 접목시킨 버젼이라 할수 있고요..
: VS2005 부터는 닷넷을 붙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말하면 2003 의 경우는 닷넷을 띄우기 위한 시스템이고요
: VS2005는 닷넷은 이제 특별 대접이 아닌 기본이고 ,, 다른 시스템 (Win32 등) 들도 같은 upgrade대접을 받는다 하는
: 의미가 강할 수 있죠..
: VS 사용자들 대부분이 VS.Net 2003은 약간 실패작이고 VS2005 가 어느정도 안정이 됬다는 평르 내놓고 있습니다..
:
: 게임 개발.. 생각보다 무지무지 어렵습니다. 혼자서 게임 만드는건 공부 측면에서는 좋지만.. 상업적인 측면에서는
: 거의 100% 실패 가능성이 큽니다.
:
: 이상은 제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
: 수고하세요..
: :
: : 고수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