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104] 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 2770 읽음    2006-03-13 17:56
데이타는 파일스트림으로 처리하시는군요..
엑셀로 데이타를 보내셔야 한다면.. 만들어진 데이타를 OLE형태로
엑셀로 전송하는 형태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Variant xlApp;
    Variant xlBooks;
    Variant xlBook;
    Variant xlSheets;
    Variant xlSheet;

       //Variant로 엑셀 인스턴스를 만든다.
       xlApp = Variant::CreateObject("Excel.Application");

        // 엑셀의 워크북 오브젝트 접근
        xlBooks = xlApp.OlePropertyGet("Workbooks");
        xlBooks.OleProcedure("Open", OleVariant(FileName));
        xlBook  = xlApp.OlePropertyGet("ActiveWorkbook");
        // 시트 접근
        xlSheets = xlBook.OlePropertyGet("Worksheets");
        xlSheet  = xlSheets.OlePropertyGet("Item", OleVariant(SheetName));
        xlSheet.OlePropertyGet("Select");
        // row, col 에 데이타 적기
        Variant VCell;
        VCell = xlSheet.OlePropertyGet("Cells", row, col);
        VCell.OlePropertySet("Value", OleVariant(Value));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는데요... 좀 더 많은 정보는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을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급한사람 님이 쓰신 글 :
: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 제가 하고자 하는 작업을 좀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 스트링 그리드에 데이터와 이미지를 표출하고 표출된 데이터를
: 엑셀로 저장하고 있는데 텍스트인 데이터는 CSV파일 형식으로
: 저장 하면 되는데 이미지인 경우(그러니깐 엑셀 파일을 열었을 경우 확인 가능한 이미지)
: 어떤식으로 엑셀로 저장해야 확인할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그러니깐 그림으로 Export하든 데이터 자체를 그렇게 하든 상관 없는데
: 엑셀을 열었을때 그 이미지를 데이터와 함께 확인할수 있으면 됩니다..
:
: 제가 현재 저장하는 형식은
: TFileStream *file = new TFileStream(FRMOT053M1->SaveFileDlg->FileName,fmCreate);
: for (int k = 0; k < pGrid->RowCount; k ++) {
:     strData = "";
:     strData = pGrid->Cells[0][k+1] + ", " +
:                    pGrid->Cells[1][k+1] + ", " + (...중략)
: }
: file->WriteBuffer((void *)strData.c_str(), strData.Length());
: 이런식으로 데이터는 저장하고 있는데 엑셀 파일을 열었을때
: 데이터의 옆에 이미지도 함께 표출 되어야 합니다..
: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다시한번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 외랑 님이 쓰신 글 :
: : 이미지 데이터를 적절히 읽어와서, 메모리 bitmap이미지에 뿌린다음, 이걸 다시 화면 캔버스에 뿌리면
: :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엑셀에 저장하고자 하신다는 말씀은 그림으로 Expert하고자 하시는
: : 건지 데이터 자체를 Expert하고자 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 : 경우에 따라서 구현이 좀 달라서 뭐라 말씀드리기 애매? 하네요...
: :
: : 질문이 추상적인 경우 답변이 추상적이 됩니다. 구체적인 질문일수록 답변드리기가 수월합니다.
: : 좀 더 구체적으로 질문을 올려주십시오...
: : 즐 프 되시길~
: :
: :
: : 급한사람 님이 쓰신 글 :
: : : 이미지 데이터(blob)를
: : : 화면에 출력하고
: : : 이 데이터를 엑셀에 저장 하고자 하는데
: : : 혹시 방법이 있나요..?
: : : 도움좀 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092 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1233 2006/03/13
44099     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1987 2006/03/13
44102         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1884 2006/03/13
44104             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2770 2006/03/13
44111                 Re: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1520 2006/03/14
44123                     Re:Re: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2052 2006/03/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