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102] 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 1884 읽음    2006-03-13 16:12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작업을 좀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스트링 그리드에 데이터와 이미지를 표출하고 표출된 데이터를
엑셀로 저장하고 있는데 텍스트인 데이터는 CSV파일 형식으로
저장 하면 되는데 이미지인 경우(그러니깐 엑셀 파일을 열었을 경우 확인 가능한 이미지)
어떤식으로 엑셀로 저장해야 확인할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깐 그림으로 Export하든 데이터 자체를 그렇게 하든 상관 없는데
엑셀을 열었을때 그 이미지를 데이터와 함께 확인할수 있으면 됩니다..

제가 현재 저장하는 형식은
TFileStream *file = new TFileStream(FRMOT053M1->SaveFileDlg->FileName,fmCreate);
for (int k = 0; k < pGrid->RowCount; k ++) {
    strData = "";
    strData = pGrid->Cells[0][k+1] + ", " +
                   pGrid->Cells[1][k+1] + ", " + (...중략)
}
file->WriteBuffer((void *)strData.c_str(), strData.Length());
이런식으로 데이터는 저장하고 있는데 엑셀 파일을 열었을때
데이터의 옆에 이미지도 함께 표출 되어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다시한번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외랑 님이 쓰신 글 :
: 이미지 데이터를 적절히 읽어와서, 메모리 bitmap이미지에 뿌린다음, 이걸 다시 화면 캔버스에 뿌리면
: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엑셀에 저장하고자 하신다는 말씀은 그림으로 Expert하고자 하시는
: 건지 데이터 자체를 Expert하고자 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 경우에 따라서 구현이 좀 달라서 뭐라 말씀드리기 애매? 하네요...
:
: 질문이 추상적인 경우 답변이 추상적이 됩니다. 구체적인 질문일수록 답변드리기가 수월합니다.
: 좀 더 구체적으로 질문을 올려주십시오...
: 즐 프 되시길~
:
:
: 급한사람 님이 쓰신 글 :
: : 이미지 데이터(blob)를
: : 화면에 출력하고
: : 이 데이터를 엑셀에 저장 하고자 하는데
: : 혹시 방법이 있나요..?
: : 도움좀 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092 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1234 2006/03/13
44099     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1988 2006/03/13
44102         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1884 2006/03/13
44104             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2771 2006/03/13
44111                 Re: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급한사람 1520 2006/03/14
44123                     Re:Re:Re:Re:Re:이미지를 엑셀에 저장하는 법(급함) 외랑 2052 2006/03/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