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161] Re:Re:사각형 그리는데 이상해서요!
rjm [] 1006 읽음    2006-01-02 18:36
정재훈 님이 쓰신 글 :
: 유지만 님이 쓰신 글 :
: : 이미지에 사각형을 그리는데 사각형을 그리긴 그렷는데 하얀색으로 채워 져서 나오네...
: : 선만 나타내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요?
: : 그리고  마우스를 다시 누르면 지워 주고 싶은데 계속 남아있네요
: :
: : 질문을 요약 하자면
: : 1. 사각형을 그렸는데 안에 채워져 있는 색을 없애고 싶습니다
: : 2. 사각형을 만든후....다시 마우스 버튼 누르면.. 전에 있던 사각형을 지우고 싶습니다
: : 3. 사각형을 지우는데 뒤에 이미지 불러온건 지우지 말고 그 사각형만 지우고 싶습니다.
: :
: : 답변 주세요!!^^;ㅡ.ㅡ.;
:
: 간략하게 답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미지에 무언가를 그린다는 것은 이미지의 Canvas의 Draw루틴을 사용합니다.
: 유지만 님께서 사각형을 그리신다면 문제가 되는것은 Canvas의 멤버인 Pen과 Brush입니다.
: 선에 관련된 속성은 Pen의 속성에서
: 면에 관련된 속성은 (비워진 형태, 채워진 형태-어떻게 채워지는가 하는) Brush에서 결정됩니다.
: 이제 질문을 하나씩 볼까요?
: 1. 속이 빈 사각형을 그리고 싶다면...
: Bitmap->Canvas->Brush->Style = bsClear;   // 관련된 선택옵션은 Style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F1으로 도움말
: 2. 사각형을 그린후 (배경 손상없이) 다시 지우고 싶다면
: 이 때 사용되는 것은 Pen->Mode입니다. 역시 F1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Canvas->Pen->Mode = pmXor;
: // pmXor로 선을 그린 후 동일한 위치와 크기, 색상으로 다시 그리면 XOR연산으로 그리게 되므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
: 이상의 내용은 간략하게 방법에 대한 힌트 정도일 뿐이고요, 실제로 더 많은 처리가 필요하게됩니다.
: 도형을 그린후에 그려진 대상을 기억하는 것과, 형태와 크기, 색상등등.. *^^*
:
: 더 상세한 내용은 참고서적을 탐독해 보시면서 직접 해보시는게 최상입니다.
: 그럼... 즐프~ 하세요.
: 새해 복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말 자세히 설명 해주셨네요..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3100 사각형 그리는데 이상해서요! 유지만 1030 2005/12/28
43157     Re:사각형 그리는데 이상해서요! 정재훈 1097 2006/01/02
43161         Re:Re:사각형 그리는데 이상해서요! rjm 1006 2006/01/02
43104     Re:사각형 그리는데 이상해서요! smleelms 877 2005/12/28
43107         Re:Re:감사합니다.질문하나만더요..ㅡ.ㅡ 아까그놈 819 2005/12/28
43108             Re:Re:Re:감사합니다.질문하나만더요..ㅡ.ㅡ smleelms 855 2005/12/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