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741] Re:Re:Re:Re:쓰레드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걸어서 값 확인할때 시스템 다운되는현상에 대해....
심호용 [] 1021 읽음    2005-11-30 16:50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표준 컴포넌트를 사용한다고 해결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전 기본 컴포넌트만 사용하거든요.
빌더 자체의 문제거나..............아니면 다른문제일거 같네요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제가 그 현상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아닌데,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
: 다운 같은 그 현상이 일어날때 CPU는 100% 사용율을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그때 CPU를 먹는 주범은 빌더입니다.
: 이 현상은 빌더가 디버깅 모드로 들어가거나 나올때 하는 일련의 작업상에 문제가 있음을 뜻합니다.
: 원래의 빌더는 이런 현상이 있는 것을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 하지만 여러가지 컴포넌트를 설치하고 add-in을 설치하는 사이에 디버깅 모드로 들어갈때
: 어디선가 CPU를 과도하게 먹는 쓰레드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 굳이 IDE 디버깅을 안해도 Trace로 값을 추적하면 웬만한 문제는 해결되기 때문에 깊이 있게 알아보지는 않았습니다.
:
: 그리고 이러한 이상현상은 쓰레드 디버깅시 뿐만 아니라 일반 디버깅에서도 가끔 발생합니다.
: 그냥 표준 컴포넌트만 사용할때는 이 현상이 없는 것 같은데...
: 저도 지금은 추측수준이라 ... 이 정도 밖에는 말씀 못 드리겠군요.
:
: 그럼..
:
: 심호용 님이 쓰신 글 :
: : 이~궁.......^^
: : 리플이 달렸길래 기쁜마음으로 들어왔건만....ㅋㅋ
: : 정말 아시는 분 없나요?
: :
: :
: :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 : 저도 그것땜에 헛짓 많이 했습니다ㅜㅜ
: : : 전에 게시판에서 그런관련 얘기가 나왔던거 같습니다.
: : : 이렇다할 해결방법은 못본거 같구요...
: : : 아시는분 좀 알려주십시오. 쓰레드 가뜩이나 디버깅하기 힘든데 브레이크 포인트할때 버벅대기까지 하면...마음이..마이 아파..-_-;;
: : :
: : :
: : : 심호용 님이 쓰신 글 :
: : : : 씨빌더를 사용한지 벌써 7년이 된거 같네요.......그런데 항상 쓰는 기능만 쓰다보니 고수가 되지도 못하고 있네요^^
: : : : 현재 장비관련 프로그램을 할고 있는데, 쓰레드를 10개 정도 생성해서 통신을 합니다.
: : : : 그런데 가끔 브레이크 포인트 걸어서 값을 확인하려고 하면, 시스템이 멈춰서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 : : : 사실은 완전 먹통은 아니구요....대부분은 한참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돌아가긴 합니다만.....다시 또 값 확인하려고 하면 그렇게 되어 버리더라구요.
: : : : 항상 그런건 아니고, 가끔 그런 현상이 있네요.
: : : :
: : : : 혹시 이런 현상 보신 분 계시나요?
: : : : 제가 프로그램을 잘 못 짜서 그런걸까요?
: : : :
: : : :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2718 쓰레드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걸어서 값 확인할때 시스템 다운되는현상에 대해.... 심호용 832 2005/11/29
42719     Re:쓰레드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걸어서 값 확인할때 시스템 다운되는현상에 대해.... 공부맨 1051 2005/11/29
42724         Re:Re:쓰레드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걸어서 값 확인할때 시스템 다운되는현상에 대해.... 심호용 868 2005/11/30
42729             Re:Re:Re:쓰레드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걸어서 값 확인할때 시스템 다운되는현상에 대해.... 김태선 910 2005/11/30
42741                 Re:Re:Re:Re:쓰레드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걸어서 값 확인할때 시스템 다운되는현상에 대해.... 심호용 1021 2005/11/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