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그 현상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아닌데,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다운 같은 그 현상이 일어날때 CPU는 100% 사용율을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때 CPU를 먹는 주범은 빌더입니다.
이 현상은 빌더가 디버깅 모드로 들어가거나 나올때 하는 일련의 작업상에 문제가 있음을 뜻합니다.
원래의 빌더는 이런 현상이 있는 것을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컴포넌트를 설치하고 add-in을 설치하는 사이에 디버깅 모드로 들어갈때
어디선가 CPU를 과도하게 먹는 쓰레드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굳이 IDE 디버깅을 안해도 Trace로 값을 추적하면 웬만한 문제는 해결되기 때문에 깊이 있게 알아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상현상은 쓰레드 디버깅시 뿐만 아니라 일반 디버깅에서도 가끔 발생합니다.
그냥 표준 컴포넌트만 사용할때는 이 현상이 없는 것 같은데...
저도 지금은 추측수준이라 ... 이 정도 밖에는 말씀 못 드리겠군요.
그럼..
심호용 님이 쓰신 글 :
: 이~궁.......^^
: 리플이 달렸길래 기쁜마음으로 들어왔건만....ㅋㅋ
: 정말 아시는 분 없나요?
:
:
: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 저도 그것땜에 헛짓 많이 했습니다ㅜㅜ
: : 전에 게시판에서 그런관련 얘기가 나왔던거 같습니다.
: : 이렇다할 해결방법은 못본거 같구요...
: : 아시는분 좀 알려주십시오. 쓰레드 가뜩이나 디버깅하기 힘든데 브레이크 포인트할때 버벅대기까지 하면...마음이..마이 아파..-_-;;
: :
: :
: : 심호용 님이 쓰신 글 :
: : : 씨빌더를 사용한지 벌써 7년이 된거 같네요.......그런데 항상 쓰는 기능만 쓰다보니 고수가 되지도 못하고 있네요^^
: : : 현재 장비관련 프로그램을 할고 있는데, 쓰레드를 10개 정도 생성해서 통신을 합니다.
: : : 그런데 가끔 브레이크 포인트 걸어서 값을 확인하려고 하면, 시스템이 멈춰서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 : : 사실은 완전 먹통은 아니구요....대부분은 한참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돌아가긴 합니다만.....다시 또 값 확인하려고 하면 그렇게 되어 버리더라구요.
: : : 항상 그런건 아니고, 가끔 그런 현상이 있네요.
: : :
: : : 혹시 이런 현상 보신 분 계시나요?
: : : 제가 프로그램을 잘 못 짜서 그런걸까요?
: : :
: : :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