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지난주에 질문을 올렸는데요...
: 그냥 빈프로젝트를 실행해도 종료버튼을 누르면 그냥 빌더가 죽어버리거든요.
: 지우고 다시까는방법뿐이 없을까요?
: 회사에서 프로그램 받아서 설치하는 절차가 까다로운 편이라 지금 걱정되어 죽겠네요.
: 오늘 점심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는데 ㅠㅠ 지금 안절부절 못하고 있답니다.
: 뭐 새로 설치했다거나 추가된것은 없거든요.
: 디버그에 있는것들 이벤트 코드가드로그니 뭐 그런거 한번씩 실행해봤는데
: 그게 영향을 끼칠수도 있나요?
:
: 두번째 질문...
: 디버그를 하려구 하는데요.
: 값을 제대로 처리하나 보려구..
: printf같은문을 넣어 확인해볼수있는 로그창이 있나요?
: 있다면 프린트시키는 명령문이 뭔가요?
:
: ㅠㅠ
: 도와주세요.
: 검색했더니 code guard가 메모리 누수를 찾아준다는말..등등..로그에관한것들이 있었는데
: 그게 제가 찾고있는건지 아닌지도 아직 이해가 안가서요.
: 부탁드립니당...
첫번째 질문의 경우는 답변드리기가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소스를 올리시던가 해야지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을것 같은데요.
두번째 질문은
디버깅을 하는 방법을 말씀하셨는데요.
디버깅을 하고자 하는 라인으로 옮기신 후에, 에디터의 맨 왼쪽에 보시면 구분되는 영역이 있을 겁니다.
그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 해 보면 해당 라인이 빨간색으로 설정 되는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이것을 "Break Point를 설정" 한다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설정이 되면 Application의 실행 되고 나서 해당 함수가 호출 되면 방금 설정해놓은 라인에서 프로세스가 정지가 될겁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변수에 마우스 포인트를 찍거나, 블럭을 설정 해서
(1)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Debug->Inspect"를 선택 하거나, 그냥 Alt+F5를 누르시면 해당 변수가 어떤값이 들어 있는지를 볼수 있습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Debug->Evaluate/Modify"를 선택 하거나, 그냥 Ctrl+F7를 누르시면 해당 변수가 어떤값이 들어 있는지를 볼수 있습니다.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Debug->Add Watch at Cursor"를 선택 하거나, 그냥 Ctrl+F5를 누르시면 watch list라는 창이 나오고 해당 변수의 값이 그 창에 나타나는 것을 보실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 중에서 View->Debug Window를 열어 보시면 위의 3가지 방법 이외에도 몇가지 더 있는데요.
이런것들은 시간 내셔서 한번씩 실행 해보시고 터득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짧은 의견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