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하니 라벨의 쓴 메세지는 잘 보입니다.
말씀하신 대루 DB 시간은 계산할 방법이 없군요...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Label1->Caption = "Searching query............";
: Application->ProcessMessages; <= 이 줄을 추가하면 될겁니다.
:
: 데이터를 가져오는 동안 CallBack등이 없으므로 얼만큼 자료를 가져왔는지
: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
: kevin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빌더 초보 케빈임다..
: :
: : 현재 MS-SQL을 ADO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DB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 :
: : 제가 질문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 :
: : 장문의 SQL문을 쿼리로 날릴때.. 테이블에 데이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관계로..
: :
: : 해당 쿼리 시간이 꽤 긴편인데요..
: :
: : 그 시간동안
: :
: : 폼에 Animate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주거든여..
: :
: : Timer을 이용하여 Label에다가 현재 뭐하는 중이다
: :
: : Label1->Caption = "Searching query............";
: :
: : 이런식으로 코딩을 하는데요..
: :
: : 문제가 쿼리가 도는 시간동안 폼이 쿼리 처리하니라고.. 멈춰있구..
: :
: : Label1은 제대로 표시가 안되네요..
: :
: : Animate는 Active 해주면 잘도는데..
: :
: : Label1은 제가 원하는 내용이 제대로 화면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 :
: : 관련자료들을 좀 찾아봤는데..
: :
: : 쓰레드로 처리해야 하는건지요?
: :
: :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 :
: : 추가로, MS-SQL 에서 쿼리가 도는 시간을 계산하여 그 시간을 가져와서 그 시간동안 로딩을 보여주는 프로그레스바를
: :
: : 처리할 수 있는지요....
: :
: : 추가질문)
: :
: : 1. 할 줄 아는게.. 컴포넌트 얹어서 거기 이벤트 핸들러로 처리하는 수준이고.. 간혹 필요한 함수나 구조체는 만들 수
: : 있습니다.. 근데 API나 쓰레드사용 등은 전혀 모르구요.. 넘 얼렁뚱땅 하는거 같아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 :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 :
: : 고수님들의 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
: : 오늘도 즐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