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471] Re:DB 쿼리 날린후, 쿼리 수행동안 Animate 및 프로그레스바 처리
공부맨 [] 1002 읽음    2005-11-14 20:06
짧은 지식으로나마 조언 드리자면..
쓰레드외에는 방법이 없을꺼 같습니다.

외부 컴포넌트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빌더에서 제공하는 DB관련 콤포넌트들은 쿼리등의 작업할땐 블로킹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블로킹되면 타이머든 뭐든 이벤트를 통한 동작은 정지된다고 보면 되죠. for 같은 루프문이라면 Application->ProcessMessage같은 메시지 펌핑으로 이벤트동작이 가능하겠지만 이건 함수내부에서 안놔주는거라서 것도 사용할 수 없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쿼리의 진행상황같은건 알 수 없을꺼 같은데용...가능한가??-_-;;DB랑 별로 안친해서 모르겠네요;;
저같은 경운 쿼리 자체보다 쿼리 결과를 이짓 저짓 하는 과정이 시간이 한참 걸렸었던 기억이....



kevi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빌더 초보 케빈임다..
:
: 현재 MS-SQL을 ADO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DB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
: 제가 질문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
: 장문의 SQL문을 쿼리로 날릴때.. 테이블에 데이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관계로..
:
: 해당 쿼리 시간이 꽤 긴편인데요..
:
: 그 시간동안
:
: 폼에 Animate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주거든여..
:
: Timer을 이용하여  Label에다가 현재 뭐하는 중이다
:
: Label1->Caption = "Searching query............";
:
: 이런식으로 코딩을 하는데요..
:
: 문제가 쿼리가 도는 시간동안 폼이 쿼리 처리하니라고.. 멈춰있구..
:
: Label1은 제대로 표시가 안되네요..
:
: Animate는 Active 해주면 잘도는데..
:
: Label1은 제가 원하는 내용이 제대로 화면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
: 관련자료들을 좀 찾아봤는데..
:
: 쓰레드로 처리해야 하는건지요?
:
: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
: 추가로, MS-SQL 에서 쿼리가 도는 시간을 계산하여 그 시간을 가져와서 그 시간동안 로딩을 보여주는 프로그레스바를
:
: 처리할 수 있는지요....
:
: 추가질문)
:
: 1. 할 줄 아는게.. 컴포넌트 얹어서 거기 이벤트 핸들러로 처리하는 수준이고.. 간혹 필요한 함수나 구조체는 만들 수
: 있습니다.. 근데 API나 쓰레드사용 등은 전혀 모르구요.. 넘 얼렁뚱땅 하는거 같아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
: 고수님들의 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 오늘도 즐프~~

+ -

관련 글 리스트
42467 DB 쿼리 날린후, 쿼리 수행동안 Animate 및 프로그레스바 처리 kevin 1279 2005/11/14
42471     Re:DB 쿼리 날린후, 쿼리 수행동안 Animate 및 프로그레스바 처리 공부맨 1002 2005/11/14
42469     Re:DB 쿼리 날린후, 쿼리 수행동안 Animate 및 프로그레스바 처리 civilian,안영제 896 2005/11/14
42475         Re:Re:DB 쿼리 날린후, 쿼리 수행동안 Animate 및 프로그레스바 처리 kevin 1096 2005/11/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