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bel1->Caption = "Searching query............";
Application->ProcessMessages; <= 이 줄을 추가하면 될겁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는 동안 CallBack등이 없으므로 얼만큼 자료를 가져왔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kevi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빌더 초보 케빈임다..
:
: 현재 MS-SQL을 ADO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DB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
: 제가 질문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
: 장문의 SQL문을 쿼리로 날릴때.. 테이블에 데이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관계로..
:
: 해당 쿼리 시간이 꽤 긴편인데요..
:
: 그 시간동안
:
: 폼에 Animate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주거든여..
:
: Timer을 이용하여 Label에다가 현재 뭐하는 중이다
:
: Label1->Caption = "Searching query............";
:
: 이런식으로 코딩을 하는데요..
:
: 문제가 쿼리가 도는 시간동안 폼이 쿼리 처리하니라고.. 멈춰있구..
:
: Label1은 제대로 표시가 안되네요..
:
: Animate는 Active 해주면 잘도는데..
:
: Label1은 제가 원하는 내용이 제대로 화면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
: 관련자료들을 좀 찾아봤는데..
:
: 쓰레드로 처리해야 하는건지요?
:
: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
: 추가로, MS-SQL 에서 쿼리가 도는 시간을 계산하여 그 시간을 가져와서 그 시간동안 로딩을 보여주는 프로그레스바를
:
: 처리할 수 있는지요....
:
: 추가질문)
:
: 1. 할 줄 아는게.. 컴포넌트 얹어서 거기 이벤트 핸들러로 처리하는 수준이고.. 간혹 필요한 함수나 구조체는 만들 수
: 있습니다.. 근데 API나 쓰레드사용 등은 전혀 모르구요.. 넘 얼렁뚱땅 하는거 같아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
: 고수님들의 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 오늘도 즐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