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빌더 초보 케빈임다..
현재 MS-SQL을 ADO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DB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질문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장문의 SQL문을 쿼리로 날릴때.. 테이블에 데이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관계로..
해당 쿼리 시간이 꽤 긴편인데요..
그 시간동안
폼에 Animate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주거든여..
Timer을 이용하여 Label에다가 현재 뭐하는 중이다
Label1->Caption = "Searching query............";
이런식으로 코딩을 하는데요..
문제가 쿼리가 도는 시간동안 폼이 쿼리 처리하니라고.. 멈춰있구..
Label1은 제대로 표시가 안되네요..
Animate는 Active 해주면 잘도는데..
Label1은 제가 원하는 내용이 제대로 화면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관련자료들을 좀 찾아봤는데..
쓰레드로 처리해야 하는건지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추가로, MS-SQL 에서 쿼리가 도는 시간을 계산하여 그 시간을 가져와서 그 시간동안 로딩을 보여주는 프로그레스바를
처리할 수 있는지요....
추가질문)
1. 할 줄 아는게.. 컴포넌트 얹어서 거기 이벤트 핸들러로 처리하는 수준이고.. 간혹 필요한 함수나 구조체는 만들 수
있습니다.. 근데 API나 쓰레드사용 등은 전혀 모르구요.. 넘 얼렁뚱땅 하는거 같아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고수님들의 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오늘도 즐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