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22] [재질문]:쿠키에.....
김상면 [windyboy] 720 읽음    2005-08-04 15:48
저는 서버쪽 프로그램은 C를 이용한 CGI를 사용합니다. 남들이 어렵다고 하는거요!!!!!
서버쪽 어플은 모두 깡끄리 C아니면 C++둘 중하납니다. DB도 오라클이나 그런거는 아예 안씁니다.
오로지 서버는 무조건 C아니면 C++입니다.

클라이언트쪽은 거의 대부분 자바입니다. 자바가 하기 어려운 부분만 HTML로 합니다. 다른언어는 좋아도 안씁니다. 왜냐면 또 언어를 배우는 시간을 허비해야 하쟎아요 (공부가 좋은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요!!!!)중요한것은 다른 언어들은 특정 기능은 강한데 조금만 기능을 추가하려면 문제가 팍팍 생기던것 같더군요....(대표적인 예로 자바입니다. 실컷 공부했는데 하드웨어 제어를 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말 들었을때 자바 공부하라고 추천한 사람 죽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자바가 클라이언트의 자원(파일에 기록)에 접근할 방법이 없어서 방법을 찾던 중에
     Servlet / JSP
     자바 스크립트
두가지가 눈에 띄더군요
근대 서블릿은 자바로 구현한 CGI프로그램이더군요
고로 C로 CGI구현까지 공부한 저에게는 서블릿을 선택하면 이중으로 공부하는게 아닌가 하는 질문입니다.
물론 서블릿은 세션에 쿠키까지 지원하는것 같은데 서버쪽에 저장하는것 같더군요(제가 원하는것은 클라이언트에 저장되어야합니다.)

자바 스크립트는 제가 원하는 쿠키의 기능을 지원하는데 자바 스크립트의 쿠키는 용량도 제한이 있고 또 자바와 통신 할 방법이 없더군요 서로 완전히 다른 별게의 언어 같더군요....
하지만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자료를 남길수가 있어서 90% 선택의 마음을 가졌는데 자바쪽의 고수분이 배울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머리가 띵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홈페이지에 관한 고수님의 의견을 묻는것입니다.
제 질문의 요지는
      1. 클라언트 컴퓨터에 자료를 남길수 있어야 한다.
      2. 남겨진 자료를 서버와 애플릿이 마음대로 사용할수 있어야한다.
      3. 위의 내용은 브라우저 내에서 실행되는 스크립트나 프로그램에서 가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C   C++은 소켓과 파일을 이용하면 거저 쟎아요....

끝으로 제질문에 답을 남겨 주시어 감사합니다.
요즘들어서 제질문에 답을 해주는 분도 별로 없고해서 우울했는데 ....
감사의 눈물이 뚝뚝 나옵니다.
그럼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질문 내용이 약간 이해가 안되는데요.. ^^;
:
: 클라이언트를 C++ Builder로 만드시는 것인가요?
: 아니면, 완전히 웹 베이스로 만드시는 것인가요?
:
: 클라이언트에 내용을 남기기 위해서는,
: C++ Builder로 작성하실 경우에는 그냥 파일로 남기시면 되시고,
:
: 일반 웹 베이스로 하실 경우에는 쿠키로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쿠키로 남기시는 경우에는 서버측에서 PHP나 CGI등의 언어로 남기시면 되시고요,
: 자바 스크립트 자체 내에서도 남기실 수는 있겠지만,
: 간단한 보안이 필요한 경우라면 (어짜피 패킷을 이용해서 다 보이겠지만)
: 서버측에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
: cuperido
:
:
: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 제가 자바를 공부 했습니다.
: : 그런대 자바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자료를 남길 방법이 없더군요!
: : 그래서 대안을 찾던 중 자바 스크립트와 서블릿-JSP가 눈에 띄 더군요
: :
: : 고수님 제가 자바에서 안되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자료를 남기는 법을 배우고 싶은데
: : 어느것이 좋을 까요
: : 언뜻 보기로는 자바 스크립트는 쿠키는 지원하지만, 세션은 지원하지 않는것 같더군요
: : 그래서 서블릿쪽을 볼려니 제가 이미 C로 구현하는 CGI를 공부했기 때문에 중복되는 부분이 너무 많은것 같더군요!!
: : 어느쪽이 좋을까요?
: :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나요?
: : 자바 계열에 초보인지라 이것 알아 내는것도 힘들더군요! 헛다리 짚은게 아닌지도 모르겠고???
: : 고명하신 고수님의 손놀림을 기다립니다.
: :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41300 쿠키에..... 김상면 743 2005/08/02
41317     Re:쿠키에..... 유영인 Cuperido 775 2005/08/04
41322         [재질문]:쿠키에..... 김상면 720 2005/08/04
41324             Re:[재질문]:쿠키에..... 유영인 Cuperido 756 2005/08/04
41328                 Re:Re:[재질문]:쿠키에..... 김상면 783 2005/08/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