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116] Re: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utime] 1095 읽음    2005-07-19 16:26
안녕하세요 utime.김성하 입니다

하핫~ 정말 안되네요~ ^^;;;

그러나~ 어찌어찌 하다보니 해결 했습니다.
SpeedButton에 이미지 프로퍼티를 보니 SetGlyph가 있는데 요 함수안에서는 왜그런진 모르겠지만 작동을 안하네요~ ㅡ,ㅡ;;;( 왜그럴까... 내공 부족 입니다. )

그래서 요렇게 바꾸니 잘 됩니다.

void __fastcall TForm1::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TSpeedButton *sbtn = (TSpeedButton *)Sender;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this->ImageList1->GetBitmap(1, bmp);
    sbtn->Glyph = bmp;
    delete bmp;
    bmp = NULL;
}
//---------------------------------------------------------------------------

음~ 그런데 궁굼한게 있는데

sbtn->Glyph = bmp;

이렇게 하면 bmp 포인터만 넘어가는거 아닌가요?
복사가 되는건가?
아래에서 bmp 메모리 해제를 하는데 에러가 안나는 걸 보면 복사가 되는 것 같습니다만...

뭐 다른 방법으로는
void __fastcall TForm1::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TSpeedButton *sbtn = (TSpeedButton *)Sender;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TCanvas                *Canvas;

    Canvas = sbtn->Glyph->Canvas;
    this->ImageList1->GetBitmap(1, bmp);
    Canvas->Draw(0,0, bmp);
    delete bmp;
    bmp = NULL;
}
//---------------------------------------------------------------------------
이렇게 하면 되것지요~
둘다 결과는 똑같습니다.

즐프하세요~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답변감사합니다. 그런데..
:
: 이미지가 로드된후 다시 스피트 버튼을 클릭하면
:
: 이미지가 바뀌도록 하면 변경이 안됩니다.
:
: void __fastcall TForm1::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this->ImageList1->GetBitmap(2, this->SpeedButton1->Glyph);
:
: }
:
: 제가 하려는 것은 버튼을 클릭할때 마다 이미지가 토글되도록 하려고 하는 거거든요.

+ -

관련 글 리스트
41086 [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988 2005/07/17
41089     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137 2005/07/18
41090         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1253 2005/07/18
41091             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440 2005/07/18
41097                 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1154 2005/07/18
41105                     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924 2005/07/19
41115                         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900 2005/07/19
41116                             Re: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095 2005/07/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