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089] 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utime] 1136 읽음    2005-07-18 11:38
안녕하세요 utime.김성하입니다.

ImageList를 사용하셔도 되죠~
근데 ImageList는 TBitmap 클래스로 이미지를 읽어야 하고 가로 세로 크기가 같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먼저 ImageList의 Width, Height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ImageList 클래스의 Add로 TBitmap 형식을 넣으시면 됩니다.

다시 이미지를 꺼낼때는 GetBitmap(인덱스, TBitmap)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델마당에 올라왔던 방법인데 Form 하나 생성하셔서 리소스폼(?)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그 폼에다가 각종 이미지등을 올려놓으시고 불러다 쓰는 방법이죠~


아님 걍 TImage를 폼에다가 몇 개 떨어트려 놓고 Visible 속성을 false로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핫핫핫...

이만 허접한 답변~ 끝~

그럼 즐푸하세요~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바뀌도록 하려고 합니다.
:
: LoadFromFile를 쓰면 이미지가 실행파일외에 따로 있어야 하잖아요..
:
: TImageList를 사용해서 링크하는 방법이 없을 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1086 [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988 2005/07/17
41089     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136 2005/07/18
41090         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1253 2005/07/18
41091             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439 2005/07/18
41097                 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1154 2005/07/18
41105                     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924 2005/07/19
41115                         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900 2005/07/19
41116                             Re: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095 2005/07/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