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SpeedButton의 Glyph에다 이미지를 변경시키려고 하는데
ImageList에 있는 이미지를 어떻게 대입해야 하는지 몰라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할당시키는 간단한 예문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utime.김성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utime.김성하입니다.
:
: ImageList를 사용하셔도 되죠~
: 근데 ImageList는 TBitmap 클래스로 이미지를 읽어야 하고 가로 세로 크기가 같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
: 먼저 ImageList의 Width, Height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ImageList 클래스의 Add로 TBitmap 형식을 넣으시면 됩니다.
:
: 다시 이미지를 꺼낼때는 GetBitmap(인덱스, TBitmap)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
: 다른 방법으로는 델마당에 올라왔던 방법인데 Form 하나 생성하셔서 리소스폼(?)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 그 폼에다가 각종 이미지등을 올려놓으시고 불러다 쓰는 방법이죠~
:
:
: 아님 걍 TImage를 폼에다가 몇 개 떨어트려 놓고 Visible 속성을 false로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핫핫핫...
:
: 이만 허접한 답변~ 끝~
:
: 그럼 즐푸하세요~
:
:
: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바뀌도록 하려고 합니다.
: :
: : LoadFromFile를 쓰면 이미지가 실행파일외에 따로 있어야 하잖아요..
: :
: : TImageList를 사용해서 링크하는 방법이 없을 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