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090] 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hurco] 1252 읽음    2005-07-18 12:06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SpeedButton의 Glyph에다 이미지를 변경시키려고 하는데

ImageList에 있는 이미지를 어떻게 대입해야 하는지 몰라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할당시키는 간단한 예문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utime.김성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utime.김성하입니다.
:
: ImageList를 사용하셔도 되죠~
: 근데 ImageList는 TBitmap 클래스로 이미지를 읽어야 하고 가로 세로 크기가 같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
: 먼저 ImageList의 Width, Height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ImageList 클래스의 Add로 TBitmap 형식을 넣으시면 됩니다.
:
: 다시 이미지를 꺼낼때는 GetBitmap(인덱스, TBitmap)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
: 다른 방법으로는 델마당에 올라왔던 방법인데 Form 하나 생성하셔서 리소스폼(?)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 그 폼에다가 각종 이미지등을 올려놓으시고 불러다 쓰는 방법이죠~
:
:
: 아님 걍 TImage를 폼에다가 몇 개 떨어트려 놓고 Visible 속성을 false로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핫핫핫...
:
: 이만 허접한 답변~ 끝~
:
: 그럼 즐푸하세요~
:
:
: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바뀌도록 하려고 합니다.
: :
: : LoadFromFile를 쓰면 이미지가 실행파일외에 따로 있어야 하잖아요..
: :
: : TImageList를 사용해서 링크하는 방법이 없을 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1086 [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987 2005/07/17
41089     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136 2005/07/18
41090         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1252 2005/07/18
41091             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439 2005/07/18
41097                 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1153 2005/07/18
41105                     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924 2005/07/19
41115                         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하안인 900 2005/07/19
41116                             Re:Re:Re:Re:Re:Re:Re:[질문]이미지를 실행파일안에 넣기 utime.김성하 1095 2005/07/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