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104] 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ㅏ^ㅏ달 [juchili] 895 읽음    2005-07-19 09:12
이미 배열크기는 3으로 해놨습니다.
좀더 정확한 정황을 보여드릴려고 수정 전의 소스를 올렸고요..
이미 배열 사이즈는 3으로 해놨습니다. BUFSIZE는 temp에 들어갈 데이터의 크기보다
훨씬 크기때문에 문제는 안될 듯 싶고요.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하게 되면 VCL50.BPL오류가 뜬다는 것입니다.
배열의 세번째 주소가 BPL파일 영역을 침범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현재로선 동적할당을 하면 에러는 안나지만 확실한 이유를 알 수 없어 답답하네요.
어째든 감사합니다.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ㅏ^ㅏ달 님의 소스 코드에 의심되는 곳에 "*** 여기 ***"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 행복하세요.
:
:
:     @ㅏ^ㅏ달 님이 쓰신 글 :
:     : 배열크기를 3이상으로 하면
:     : Access violation at address 번지 in module VCL50.BPL. Write of address 번지
:     : 이렇게 에러가 뜹니다. 이거 배열이 VCL.BPL파일의 주소를 넘어선거 아닌가요?
:     : 이 함수 전체 소스입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_Main::Debug_View (AnsiString Msg, unsigned char *buf, int len)
:     : {
:     :      unsigned char  temp[BUFSIZE]; //BUFSIZE => 1024
:     :      AnsiString     View;
:
: // *** 여기 ***
: // buffer[2]는 buffer[2 + 1]으로 바꾸라는 답변이 있는데도 굳이 이렇게 하시는 이유가 있으신지....
:
:     :      char              buffer[2];
:     :      int                  No;
:     :
:
: // *** 여기 ***
: // 메모리를 복사할 땐 Src와 Dest 모두의 크기가 충분해야 합니다. 아래 코드는 런타임 오류가 발생되기 전에
: // 경고 메시지를 띄울 겁니다.
: if( len < BUFRSIZE ) {
:   ShoMessage( "경고 : 아래 memcpy()에서 buf[0..BUFSIZE-1]까지 참조하므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 }
:
:     :      memcpy(temp, buf, BUFSIZE);
:     :      No = len;
:     :
:     :      View  = Msg;
:     :      View += "[";
:     :      for (int i = 0; i < No; i++)
:     :      {
:     :           sprintf(buffer, "%02x", temp[i]); //위에 처럼 선언을 하면 님들 말씀처럼 요기부터 실행이 안됩니다.
:     :                                                           //아마도 3바이트라 그런거 같은데 VCL50.BPL파일 영역을 침범하는거
:     :                                                              같습니다.
:     :           View += " " + UpperCase(buffer);
:     :      }
:     :      View += " ]";
:     :
:     :     .
:     :     .
:     : }

+ -

관련 글 리스트
41095 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ㅏ^ㅏ달 1728 2005/07/18
41099     Re: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유영인 Cuperido 1214 2005/07/18
41098     Re: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황경록 960 2005/07/18
41102         두분 정말 감솨합니다. 그런데 사이즈를 늘리면.... @ㅏ^ㅏ달 900 2005/07/18
41103             Re:두분 정말 감솨합니다. 그런데 사이즈를 늘리면.... evergreen 893 2005/07/18
41104                 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ㅏ^ㅏ달 895 2005/07/19
41113                     Re: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evergreen 858 2005/07/19
41110                     Re: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임영우 906 2005/07/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