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 배열크기는 3으로 해놨습니다.
좀더 정확한 정황을 보여드릴려고 수정 전의 소스를 올렸고요..
이미 배열 사이즈는 3으로 해놨습니다. BUFSIZE는 temp에 들어갈 데이터의 크기보다
훨씬 크기때문에 문제는 안될 듯 싶고요.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하게 되면 VCL50.BPL오류가 뜬다는 것입니다.
배열의 세번째 주소가 BPL파일 영역을 침범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현재로선 동적할당을 하면 에러는 안나지만 확실한 이유를 알 수 없어 답답하네요.
어째든 감사합니다.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ㅏ^ㅏ달 님의 소스 코드에 의심되는 곳에 "*** 여기 ***"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 행복하세요.
:
:
: @ㅏ^ㅏ달 님이 쓰신 글 :
: : 배열크기를 3이상으로 하면
: : Access violation at address 번지 in module VCL50.BPL. Write of address 번지
: : 이렇게 에러가 뜹니다. 이거 배열이 VCL.BPL파일의 주소를 넘어선거 아닌가요?
: : 이 함수 전체 소스입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_Main::Debug_View (AnsiString Msg, unsigned char *buf, int len)
: : {
: : unsigned char temp[BUFSIZE]; //BUFSIZE => 1024
: : AnsiString View;
:
: // *** 여기 ***
: // buffer[2]는 buffer[2 + 1]으로 바꾸라는 답변이 있는데도 굳이 이렇게 하시는 이유가 있으신지....
:
: : char buffer[2];
: : int No;
: :
:
: // *** 여기 ***
: // 메모리를 복사할 땐 Src와 Dest 모두의 크기가 충분해야 합니다. 아래 코드는 런타임 오류가 발생되기 전에
: // 경고 메시지를 띄울 겁니다.
: if( len < BUFRSIZE ) {
: ShoMessage( "경고 : 아래 memcpy()에서 buf[0..BUFSIZE-1]까지 참조하므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 }
:
: : memcpy(temp, buf, BUFSIZE);
: : No = len;
: :
: : View = Msg;
: : View += "[";
: : for (int i = 0; i < No; i++)
: : {
: : sprintf(buffer, "%02x", temp[i]); //위에 처럼 선언을 하면 님들 말씀처럼 요기부터 실행이 안됩니다.
: : //아마도 3바이트라 그런거 같은데 VCL50.BPL파일 영역을 침범하는거
: : 같습니다.
: : View += " " + UpperCase(buffer);
: : }
: : View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