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질적으로 sprintf를 하시면 뒤에 0x00 이 하나 더 붙게 됩니다.
따라서 %02x 로 저장을 하시면,
두글자 + 0x00 이 더해져서 3bytes 스택이 필요한데,
2바이트의 스택만 정의되어 있으니 메모리 에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에러가 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보통 이런 경우 딱 이 시점에서 에러가 나는 것은 상당히 운이 좋은 케이스입니다.
보통, 메모리 검출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는 이상은 그 즉시 발견되지 않고 그냥
다음 메모리 주소에 0x00이 덮어져 버리는데, 이럴 경우 다른 곳에서 처리중
메모리가 변동되었으므로, 랜덤하게 에러가 나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흔히 메모리가 밀려 써졌다고 이야기 합니다)
참고가 되셨길~
cuperido
@ㅏ^ㅏ달 님이 쓰신 글 :
: 희한한일이 있습니다.
: 제가 잘 몰라서 그런건지...
:
: unsigned char형 변수 temp를 함수 인자로 받아서
: sprintf(aa, "%02x", temp); 로 aa에 값을 넣습니다.
:
: 그런데 aa가
: char aa[2]; 이렇게 선언이 되면 릴리즈 모드에서 실행시 Access Violation에러가 납니다.
: 디버그 모드에서는 안나고요.
:
: char *aa = new char[2]라고 하면 에러가 안납니다.
:
: 둘간의 차이가 스택에 메모리가 잡히는 것과 힙영역에 메모리가 잡히는 차이밖에 없는거 아닌가요?
:
: 디버그 모드에서는 변수 초기화를 안하더라도 자동으로 초기화를 시켜준다고 하더라구요.
: 릴리즈 모드에서는 초기화가 되지 않고요. 그래서 char aa[2]로 선언한것을 초기화 시켰습니다.
: char aa[2] = {0x00, }; 이렇게요. 그래도 에러납니다.
:
: 이상한것은 이런형태의 다른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 두경우 모두 에러가 나지 않았습니다.
: 이게 무슨 상황인가요? 혹시 스택영역이 부족해서 그런가요? 도움 주실부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