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098] Re: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황경록 [mpbox] 960 읽음    2005-07-18 18:10
;;; 넉넉하게 버퍼를 한 10으로 잡고 해보세요 ㅎㅎ;;;;

@ㅏ^ㅏ달 님이 쓰신 글 :
: 희한한일이 있습니다.
: 제가 잘 몰라서 그런건지...
:
: unsigned char형 변수 temp를 함수 인자로 받아서
: sprintf(aa, "%02x", temp); 로 aa에 값을 넣습니다.
:
: 그런데 aa가
: char aa[2]; 이렇게 선언이 되면 릴리즈 모드에서 실행시 Access Violation에러가 납니다.
: 디버그 모드에서는 안나고요.
:
: char *aa = new char[2]라고 하면 에러가 안납니다.
:
: 둘간의 차이가 스택에 메모리가 잡히는 것과 힙영역에 메모리가 잡히는 차이밖에 없는거 아닌가요?
:
: 디버그 모드에서는 변수 초기화를 안하더라도 자동으로 초기화를 시켜준다고 하더라구요.
: 릴리즈 모드에서는 초기화가 되지 않고요. 그래서 char aa[2]로 선언한것을 초기화 시켰습니다.
: char aa[2] = {0x00, }; 이렇게요. 그래도 에러납니다.
:
: 이상한것은 이런형태의 다른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 두경우 모두 에러가 나지 않았습니다.
: 이게 무슨 상황인가요? 혹시 스택영역이 부족해서 그런가요?  도움 주실부운.......?

+ -

관련 글 리스트
41095 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ㅏ^ㅏ달 1728 2005/07/18
41099     Re: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유영인 Cuperido 1215 2005/07/18
41098     Re:char aa[2]와 char *aa = new char[2] 황경록 960 2005/07/18
41102         두분 정말 감솨합니다. 그런데 사이즈를 늘리면.... @ㅏ^ㅏ달 900 2005/07/18
41103             Re:두분 정말 감솨합니다. 그런데 사이즈를 늘리면.... evergreen 893 2005/07/18
41104                 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ㅏ^ㅏ달 896 2005/07/19
41113                     Re: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evergreen 858 2005/07/19
41110                     Re:Re:감사하니다. 하지만 궁금한것이 해결 안되네요. 임영우 906 2005/07/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