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간적으로 아래 위에 봤는데..답변이 안보여서 놀랬습니다.
꼼꼼한 답변 갑사합니다.
^^ 일딴 전에 Cport 3.0 으로 짠..비디오 카메라 조정하는거 제 고참이 들고 있네요..
자기가 짠게 아니고 딴사람이 짠걸 그냥 들고 있다네요.
usb 로 드라이버 잡는거지만..그거구했고...
여기 자료실에도 있던데..Cport 버전이 다르네요..공개된거 같은데..
모 꼭 안깔아도 큰문제가 없어서 그걸 좀 참고 할려고 합니다.
모 소켓 처럼 접속이랑 Open 만 잘하면 크게 문제는 안될꺼 같습니다.
여기 질답 보면 유사한 질문이 많을테니...
그리고 PC 환경에서 바로 시리얼포트의 데이터를 캡쳐하고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 요거 함 알아 봐야 겠네요..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이 존제 한다니...
모든지 스타트만 끊으면 중간 수정은 쉬운거 같더군요.. 포트도 접속하고 데이타만 읽어 들이면 데이타 처리나 기타 등등은.... 별로 힘들지가 않을꺼 같네요..
게다가 장비가 장비다 보니..보안이 그렇게 중요한 장비도 아니고요...^^(인터넷이 연결 안되있거등요...^^)
게다가 단순 계산만 하는 장비다보니...카드 값읽어서 돈계산하면 땡입니다.
그래도 기존 프로그램 변경이랑 동시 진행 해야 할꺼 같네요...^^
감사합니다.
황경록 님이 쓰신 글 :
: 이윤성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 드립니다.
: : 수정작업이랑... 뒤에서 따로 제작 해봐야만 할꺼 같습니다.
: : 어떻게 보면...이부분은 VC 가 좋을까요? 아니면 BC 가 좋을까요?
: : 다른 부분은 BC 가 좋지만..그냥 이글 저글들을 읽어 보니 이부분은 BC 보다는 VC 가 더 좋을꺼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 @@@ C++ Builder 로 하시는게 쉽겠죠? 시리얼 전송에 대한 컴퍼넌트 하나 설치해 놓고 하심
: 될겁니다.
:
: : 이왕 할꺼.. 쉽게 쉽게 하면 더 좋을꺼 같아서요..
: : 만약 비슷하다면 BC 로 해보고 싶습니다. 제 고참이 BC 애용자인데..
: : 극찬을 하더군요...^^
:
: @@@ 좋은 고참분을 두셨군요 ^^;;;;
:
: : 그래서 찾아보니 Cport 라는게 있던데..이걸 사용하면 되나요? 일딴 찾아서 Cport 3.0 을깔고 도움말까지는 깔아놓았습니다.
:
: @@@ 다양한(?) 종류의 시리얼 포트 컴퍼넌트가 존재합니다. 안정성이나 기타 부분은
: 거의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만 제가 추천해 드릴만한건 없습니다.(사용해보지 않아서 ^^:::)
: 그냥 암꺼나 자료실에 있는거 설치해서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
: : 문제는 장비가...여기 없고 딴데 없어서 test 를 할수가 없네요..
:
: @@@ 장비를 대여해 오셔야 겠죠? -_-'
:
: : 거기서 준 메뉴얼도 사용자 메뉴얼만 받았고 기계 자체 메뉴얼은 안받은듯 합니다.
: : 모 안되면..신호 보고 체크하면서 일일이 하면 될꺼 같은데...
: : port 만 맞춘다면 신호 오고 나가는건 하다못해...
: :
: : 폰 케이블 연결이나... pda 시리얼 케이블로도 체크가 가능할꺼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
: @@@ 프로토콜 애널라이져라는 하드웨어가 있습니다만... 나름대로 고가(?)의 장비라
: 요즘도 많이 사용하려나.... 음... 암튼... 시리얼 포트를 통해 오가는 패킷을 중간단에서
: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PC 환경에서 바로 시리얼포트의 데이터를 캡쳐하고 볼 수 있는
: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혹시..이거 Cport 로 안되는건 아니겠죠?
: : 제가 프로그램에 문외한이라서 로우 레벨쪽은 상당히 취약합니다.
: : 학교에서 8051 할때도 로우 레벨쪽이라서 프로그램은 딴 애들에게 맞기고..
: : 전 나머지 애랑 납땜하고 조립하고 세팅만 했거등요.....^^;
: : 귀찮으시지 않으신다면...쪼금 자세한 설명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 : 모 참고 문서나 참고 강좌 같은거라도 살짝 귀띰 해주시면....감사 하겠습니다.
: : 문서를 볼려고 해도 어떤 문서를 봐야 할지 모르겠네요..
: : 여기 강좌에는 안보이는거 같더군요. 제가 못찾은 건지.
:
: @@@ -_-'''' 하려고 하는자에게 길이있다고 뭐 그냥 전진해 보십시요라고 말하고
: 싶습니다;;;
:
: :
: : 그리고 가장 궁금한게 있는데요...
: : 이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금 생각났는데...이 부분이...상당히 에메모 할꺼 같습니다.
: : 하드웨어 제공 업체에서도 드라이버는 안준거 같네요.
:
: @@@ 시리얼 포트는 인터페이스(?) 입니다. 이미 규격화(?)되어 있는 것이죠.
: 시리얼 포트 하드웨어인 RS-232 에 대한 드라이버는 이미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따라서 시리얼 포트를 제어하기 위한 메카니즘과 API 도 제공되지요.... 이걸 조금더
: 쉽게 접근해서 사용하도록 한것이 CPort 같은 캡슐화(?)컴퍼넌트입니다.
:
: : 장비를 연결하면..드라이버를 잡아요 하잔아요..
: : 하다못해 폰을 컴터에 연결할때도..해당 드라이버를 잡아서 이 모뎀에다가 com Port 선정을 해주는데...
: : (이건 USB 만 통하는건가)
: :
: : 하긴 옛날 오리지널 pc 통신 모뎀을 보면 장비에서 바로 com port 설정 해주는게 있으니..
: : 이 장비 외 에도 그냥 있을꺼 같은데..
: : 하긴 시리얼 전송인데 그러면...그냥 하면 되나요? 제 기억에 그 장비는 시리얼 장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 : 다시 생각해보면 그냥 바로 강제 할당해도 될꺼 같은데. 제가 수정하던건..port 2 번을 주로 쓰는거 같더군요.
: :
: : 그냥 밑에 말씀대로 그냥 포트만추는 거면 세팅에 넣어주고..(요거만 한다면
: : 바로 데이타만 읽어서 처리만 하면 될까요?
: : 저거 세팅이야. cPort 에서 다되있는거 같은데..^^
:
: @@@ 맞습니다. 장비만 시리얼 포트에 연결해서 패킷 캡쳐 및 실시간 뷰 소프트웨어등을
: 사용해서 문서등과 비교해가며 아니면 실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유심히 관찰(?)해서
: 프로그램을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
: : 오늘부터 비안오네요. 왠지 더워질듯..
:
: @@@ 뭐..... 지금까지 -.- 개인적인 견해였습니다만;;;;;; 믿거나 말거나 라구 말하면
: 조금 대략 OTL... 인가요;;;; 베시시;;;;;;
:
: :
: : 황경록 님이 쓰신 글 :
: : : 마그네틱 바를 읽는 기계가 컴퓨터의 시리얼(Com) 포트에 연결되어 있고
: : : 이 데이터를 읽는 거라면...
: : :
: : : -_-;;;;;
: : :
: : : 그 단말기계의 프로토콜 문서 및 Specification 문서를 찾아 통신단만 맞춰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 : : 인터럽트 벡터 테이블을 등록하고 제어하는 것은 결국 시리얼 포트를 로우레벨단에서 건들이려는
: : : 시도인데 -_- 결국 윈도우에서는 VXD 또는 WDM 쪽으로 가야 합니다. R0 레벨로 가도 또 윈도우에서
: : : 제공하는 저수준 R0 함수를 사용해야 하죠.
: : :
: : : 일은 쉽게 하는게 최고의 미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만 -.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