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윤성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 드립니다.
: 수정작업이랑... 뒤에서 따로 제작 해봐야만 할꺼 같습니다.
: 어떻게 보면...이부분은 VC 가 좋을까요? 아니면 BC 가 좋을까요?
: 다른 부분은 BC 가 좋지만..그냥 이글 저글들을 읽어 보니 이부분은 BC 보다는 VC 가 더 좋을꺼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C++ Builder 로 하시는게 쉽겠죠? 시리얼 전송에 대한 컴퍼넌트 하나 설치해 놓고 하심
될겁니다.
: 이왕 할꺼.. 쉽게 쉽게 하면 더 좋을꺼 같아서요..
: 만약 비슷하다면 BC 로 해보고 싶습니다. 제 고참이 BC 애용자인데..
: 극찬을 하더군요...^^
@@@ 좋은 고참분을 두셨군요 ^^;;;;
: 그래서 찾아보니 Cport 라는게 있던데..이걸 사용하면 되나요? 일딴 찾아서 Cport 3.0 을깔고 도움말까지는 깔아놓았습니다.
@@@ 다양한(?) 종류의 시리얼 포트 컴퍼넌트가 존재합니다. 안정성이나 기타 부분은
거의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만 제가 추천해 드릴만한건 없습니다.(사용해보지 않아서 ^^:::)
그냥 암꺼나 자료실에 있는거 설치해서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 문제는 장비가...여기 없고 딴데 없어서 test 를 할수가 없네요..
@@@ 장비를 대여해 오셔야 겠죠? -_-'
: 거기서 준 메뉴얼도 사용자 메뉴얼만 받았고 기계 자체 메뉴얼은 안받은듯 합니다.
: 모 안되면..신호 보고 체크하면서 일일이 하면 될꺼 같은데...
: port 만 맞춘다면 신호 오고 나가는건 하다못해...
:
: 폰 케이블 연결이나... pda 시리얼 케이블로도 체크가 가능할꺼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 프로토콜 애널라이져라는 하드웨어가 있습니다만... 나름대로 고가(?)의 장비라
요즘도 많이 사용하려나.... 음... 암튼... 시리얼 포트를 통해 오가는 패킷을 중간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PC 환경에서 바로 시리얼포트의 데이터를 캡쳐하고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혹시..이거 Cport 로 안되는건 아니겠죠?
: 제가 프로그램에 문외한이라서 로우 레벨쪽은 상당히 취약합니다.
: 학교에서 8051 할때도 로우 레벨쪽이라서 프로그램은 딴 애들에게 맞기고..
: 전 나머지 애랑 납땜하고 조립하고 세팅만 했거등요.....^^;
: 귀찮으시지 않으신다면...쪼금 자세한 설명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 모 참고 문서나 참고 강좌 같은거라도 살짝 귀띰 해주시면....감사 하겠습니다.
: 문서를 볼려고 해도 어떤 문서를 봐야 할지 모르겠네요..
: 여기 강좌에는 안보이는거 같더군요. 제가 못찾은 건지.
@@@ -_-'''' 하려고 하는자에게 길이있다고 뭐 그냥 전진해 보십시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 그리고 가장 궁금한게 있는데요...
: 이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금 생각났는데...이 부분이...상당히 에메모 할꺼 같습니다.
: 하드웨어 제공 업체에서도 드라이버는 안준거 같네요.
@@@ 시리얼 포트는 인터페이스(?) 입니다. 이미 규격화(?)되어 있는 것이죠.
시리얼 포트 하드웨어인 RS-232 에 대한 드라이버는 이미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리얼 포트를 제어하기 위한 메카니즘과 API 도 제공되지요.... 이걸 조금더
쉽게 접근해서 사용하도록 한것이 CPort 같은 캡슐화(?)컴퍼넌트입니다.
: 장비를 연결하면..드라이버를 잡아요 하잔아요..
: 하다못해 폰을 컴터에 연결할때도..해당 드라이버를 잡아서 이 모뎀에다가 com Port 선정을 해주는데...
: (이건 USB 만 통하는건가)
:
: 하긴 옛날 오리지널 pc 통신 모뎀을 보면 장비에서 바로 com port 설정 해주는게 있으니..
: 이 장비 외 에도 그냥 있을꺼 같은데..
: 하긴 시리얼 전송인데 그러면...그냥 하면 되나요? 제 기억에 그 장비는 시리얼 장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 다시 생각해보면 그냥 바로 강제 할당해도 될꺼 같은데. 제가 수정하던건..port 2 번을 주로 쓰는거 같더군요.
:
: 그냥 밑에 말씀대로 그냥 포트만추는 거면 세팅에 넣어주고..(요거만 한다면
: 바로 데이타만 읽어서 처리만 하면 될까요?
: 저거 세팅이야. cPort 에서 다되있는거 같은데..^^
@@@ 맞습니다. 장비만 시리얼 포트에 연결해서 패킷 캡쳐 및 실시간 뷰 소프트웨어등을
사용해서 문서등과 비교해가며 아니면 실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유심히 관찰(?)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 오늘부터 비안오네요. 왠지 더워질듯..
@@@ 뭐..... 지금까지 -.- 개인적인 견해였습니다만;;;;;; 믿거나 말거나 라구 말하면
조금 대략 OTL... 인가요;;;; 베시시;;;;;;
:
: 황경록 님이 쓰신 글 :
: : 마그네틱 바를 읽는 기계가 컴퓨터의 시리얼(Com) 포트에 연결되어 있고
: : 이 데이터를 읽는 거라면...
: :
: : -_-;;;;;
: :
: : 그 단말기계의 프로토콜 문서 및 Specification 문서를 찾아 통신단만 맞춰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 인터럽트 벡터 테이블을 등록하고 제어하는 것은 결국 시리얼 포트를 로우레벨단에서 건들이려는
: : 시도인데 -_- 결국 윈도우에서는 VXD 또는 WDM 쪽으로 가야 합니다. R0 레벨로 가도 또 윈도우에서
: : 제공하는 저수준 R0 함수를 사용해야 하죠.
: :
: : 일은 쉽게 하는게 최고의 미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만 -.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