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620] Re:Re:Re:확장자를 어떻게 얻어오나요?
수야!╋ [sooya23] 1412 읽음    2005-06-17 15:26
말걸어도 조용하더니 그런 이유에서.. -_-;;

이런문제는 잘 생각해보고 접근하는게 좋답니다.

어떤 정의를 가져갈것인가를 명확히 해야 예쁜(?) 코딩이 나오지요..

아래 확장자가 없을 경우에만 확장자를 붙이는 조건입니다.

if ( SaveDialog1->Execute() )
{
    AnsiString FileName = "";
    AnsiString Ext = "";

    Ext = ExtractFileExt( SaveDialog1->FileName );

    if ( Ext.IsEmpty() )
    { // 확장자 없음
        FileName.sprintf( "%s.%s", SaveDialog1->FileName.c_str(), "확장자" );
    }
    else
    {
        FileName = SaveDialog1->FileName;
    }
}

이런 부분을 명확히 해두지 않으면 엄청나게 지저분한 코딩이 나옵니다.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네 저예요 ^^
: 근데 그게 집에 접속되어있어서 항상 시간대가 안맞더라구요...
: 회사서는 엠에센접속이 안되거든요.
: 늘감사드립니당...덕분에 회사서 느므느므 암담했는데...그나마 숨은 쉬면서 살고있답니다.
: 이러면 안되는데 헤헤
:
:         AnsiString FileName;
:         AnsiString Ext;
:         Ext = ExtractFileExt(SaveDialog1->FileName);
:
:         FileName =   ExtractFileName(SaveDialog1->FileName);
:         CsvFile->SaveToFile(AnsiString().sprintf("%s.%s",FileName,Ext));
:
: 이렇게 저장을 하면..Ext에 Null이 들어가는데
:         FileName =   ExtractFileName(SaveDialog1->FileName);
: 이부분은 이렇게 얻어오는게 아닌가요?
: Filter인가 하고 적용시켜 실행시켰더니 또 에러가 나더라구요..
:
:
: 수야!╋ 님이 쓰신 글 :
: : 수야랍니다...
: :
: : 윤경님 글 답변을 담당하고있지요 -_-;; (?) 쓰다보면 윤경니꺼네여 ㅋㅋㅋ ( 농담이에요 )
: :
: : 파일명을 직접 얻어와야됩니다.
: :
: : CsvFile->FileName 이 AnsiString이 저장될 파일명입니다.
: :
: : ExtractFileExt를 하면 확장자가 추출되지요
: :
: : 확장자가 없으면 확장자를 붙여주고 있으면 그대로 사용하면 되겠지요?
: :
: : 혹시 csstra MSN 아뒤 맞으신가요? 누가 등록했는데.. 소식이 없으신분이시네 -_-;;
: :
: :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 : AnsiString FileName;
: : :         FileName =   ChangeFileExt( ExtractFileName(SaveDialog1->FileName) ,".fdr");
: : :         CsvFile->SaveToFile(AnsiString().sprintf("%s",Ext));
: : :         delete CsvFile;
: : :
: : : 검색했더니 확장자 저장할때 ChangeFileExt 이걸 이용하라고 하셔서 저렇게 구현을 했는데
: : : 문제는 다이알로그에서 확장자를 바꾸었을때도 저렇게 하면 전부 fdr로 저장이 되어버려서요. SaveDialog에서 바꾼 확장자를 얻어오는 방법은 뭔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40615 확장자를 어떻게 얻어오나요? 공윤경 1491 2005/06/17
40626     [답변] SaveDialog콤포넌트의 DefaultExt속성을 사용하심이... 정성훈.해미 1765 2005/06/18
40628         Re:[답변] SaveDialog콤포넌트의 DefaultExt속성을 사용하심이... 수야!╋ 1492 2005/06/18
40617     Re:확장자를 어떻게 얻어오나요? 수야!╋ 1095 2005/06/17
40618         Re:Re:확장자를 어떻게 얻어오나요? 공윤경 1114 2005/06/17
40620             Re:Re:Re:확장자를 어떻게 얻어오나요? 수야!╋ 1412 2005/06/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