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리스트 밑에 "해결했습니다 ^______^" 글의 내용대로 했을 때 MessageBox 를 사용해도
TaskBar 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좋은 아이디어 제공에 감사합니다. ^-----^
박영목 님이 쓰신 글 :
: smleelms 님 이제 거의 끝났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ShowMessage는 저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 DLL 아니라도 한번씩 앞으로 안나타날때가 있어서.. MessageBox()를 사용합니다.
:
: *.lib를 사용해서 하는 것 물론 자동화 만들면 되겠지만 더 복잡해 보입니다......
:
: 임프님의 글이 절대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
:
http://www.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45
:
: 저금 더 연구해서 VC++에서 DLL 사용하는 방법 양쪽 사이트에 올려야 겠습니다.....
: 지금 기분 아주 좋습니다.
:
: 속성도 관련이 있나 했는데 그렇게 큰 영향은 끼치지 않는 것 같은데....
: 시간날때 마다 조금 연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그리고 VC++에서 프로그램 한 것을 보면 Dialog라도 메세지, 함수 뿐 아니라 변수까지,... 막 섞어서
: 사용합니다.. 물론 다이나믹하게 동작하겠지요.... 이런 경우를 피해야 하는데
: 시간에 쫓기고 ... 이유로 해서 ....우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 여기에 대한 연구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 바빠서.....
:
: 이런 작은 노가다도 하지 않고 잘 되면 얼마나 좋을까?
:
: 아참 그리고 함수를 호출할 때 HWND를 넘기고 함수 안에서 Form를 호출했는데...
:
: 이때 생성자 Form()에 HWND를 넘기고 Form의 변수에 두고 CreateParam에서 그 변수를 대입했는데...
:
: ㅋㅋㅋ 값이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메세지 박스를 띄워 보았는데....
:
: CreateParams 쪽의 박스가 먼저 뜨고 그 다음 생성자의 박스가 떴습니다.
:
: 허참 이상도 해서.,... 그래도 그렇게 동작하니까? VC에서 함수에 HWND를 넘기고
: DLL에서는 외부변수에 저장했다가 CreateParams에 바로 붙혔더니 동작 잘합니다.
:
: 그리고 VC++에서 HWND를 넘길 때는 AfxGetMainWnd()->m_hWnd를 넘기시기를......
:
: 그럼 ...... 물러갑니다.................
:
:
:
: 아래는 속성 알아본다고.... SPY에서 알아낸 것인데..... 그냥 나열해 두었습니다.
: ----------------------
: VC++ DLL DialogBox
:
: WS_VISIBLE
: WS_CLIPSIBLINGS
: WS_OVERLAPPED
: WS_POPUPWINDOW
: WS_DLGFRAME
: DS_3DLOOK
: DS_SETFONT
: DS_MODALFRAME
:
: WS_EX_LEFT
: WS_EX_LTRREADING
: WS_EX_WINDOWEDGE
: WS_EX_DLGMODALFRAME
: WS_EX_CONTROLPARENT
:
: =====================
:
: VCL DLL Form
:
: WS_VISIBLE
: WS_CLIPSIBLINGS
: WS_OVERLAPPED
: WS_OVERLAPPEDWINDOW
: WS_CLIPCHILDREN
:
: WS_EX_LEFT
: WS_EX_LTRREADING
: WS_EX_WINDOWEDGE
: WS_EX_RIGHTSCROL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