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에 답변은 또 같은 내용이 될거같은데요 ^^;;
TLabel 에는 OnClick 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작업은 위 이벤트 함수에서 하시면 되구요
만약에 레이블 Name이 Label1 이라고 한다면요
void __fastcall TForm1::Label1Click( TOjbect *Sender )
{
Label1->Caption = "바껴랏!";
}
위와같이 하시면 되지요
만약에 Label1의 Caption 값이 abc 라고 하였다면
클릭한 이후에는 바껴랏! 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Edit를 하고 싶으신건지요?
탐색기의 파일이나 폴더 이름 변경이라면 TEdit가 맞을거 같은데요?
만약 클릭시 특정값이 아닌 클릭후 커서가 존재하여 입력을 받고 싶으신거라면 TEdit가 맞구요
TEdit의 기능으로 원하시는 기능이 안나올꺼 같은 느낌이네요
제 예상에는 평상시에는 입력 받을수 없고 커서의 포커스를 받을수 없다가 클릭후에 입력커서가 존재하는 방식일꺼같은데요
해당 UI를 구현하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TEdit를 생성하여 Label의 위치에 보여주고 입력이 완료되면 입력된 값을 Label에 적용한 후 TEdit를 삭제하는 방법도 있고 Grid를 이용하는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TEdit만으로 해결이 안되신다면 질문을 다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박씨 님이 쓰신 글 :
: 수야!╋ 님 답변 감사합니다..
:
: 제 질문이 약간 애매하여 다시 질문드립니다.
:
: 라벨의 캡션에 'abc'란 문자가 있는 상태에서 이 라벨을 클릭하면
: 기존의 문자를 수정하여 표시해 주고 싶은데 어찌 해야 하는지요
:
: 예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이나 폴더 이름을 변경하는 그런
: 기능인것 같습니다..
:
:
:
: 수야!╋ 님이 쓰신 글 :
: : 해당 레이블을 폼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더블클릭하게 되면 OnClick이벤트 함수가 설정됩니다.
: :
: : 그곳에 해당 레이블의 캡션을 변경하는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 :
: : Object Inspector 창에서는 Event 탭의 OnClick 부분을 더블클릭하시면 됩니다.
: :
: : 예로..
: :
: : TLabel *Label1; 이라고 한다면
: :
: : Label1->Caption = "수야";
: :
: : 간단하죠?
: :
: : 박씨 님이 쓰신 글 :
: : : 문자가 표시되어 있는 라벨을 클릭하면
: : : 라벨 캡션의 문자를 수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 : : 구현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 : 바쁘시더라도 약간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