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716] Re:[재질문]Re:리눅스 사용하고 싶어요?
이진수 [] 994 읽음    2005-03-31 19:12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이진수님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리눅스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던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몇마디 더 도움을 청합니다.
: 아래는 님의 답변에 일부분인데
:
: 그래서 공부 하고자 하신다면 레드헷(redhat) 을 권하고 싶습니다.
: 또한 리눅스는 어떤 제품을 쓰는가 보다는 어떤 커널을 쓰는가 입니다.
: redhat 9.0 같은 영우는 커널 2.4.x 를 쓰고 있습니다.
: 또한 enterprise 급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redhat 은 유료이기 때문에
: centOS, Fedora Core 등등을 쓰시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배포용이기
: 때문이죠.... 그리고 redhat 과 거의 비슷합니다.
:
: ---centOS, Fedora Core가 enterprise급 리눅스란 말인지 커널이라는 말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enterprise 급으로 배포판으로 제작 된 것입니다. 물론 무료....



: ---enterprise라는 말은 물론 상용 서비스용이란 말이겠지요?(질문입니다.)
넵 그렇습니다.
: ---개인용으로 공부하다가 상용 서비스로 개발및 사용으로 전환이 쉬운지 궁금합니다.
:      ( 공부는 개인용으로......나중에  상업으로 전환에 문제는 없는지....)
:      혹은 (개인용 리눅스에서 개발, 컴파일은 상용 리눅스 버젼에서 해도 호환성에 문제가 없나요?)
전 혀 문제가 없습니다.
모든 Unix 계열은 gcc 를 이용하고 저는 아직 xtool을 이용해보지 않아서 그부분에 정확한 답은
드릴수 없으나..
리눅스 컴파일러 (gcc)를 이용해서 공부하시면 모든 유닉스 컴파일러를 마스트 하신다고 보셔도
될듯합니다.
물론 64bit 급 이상의 컴파일시는 x86 급 과 약간의 포팅 법이 틀리겟지만..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리눅스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홈페이지, 강의, 모임을 추천 바랍니다.
저는 주로 아래 사이트에서 공부합니다.
kldp.org
kltp.kldp.org
www.linux.co.kr
www.unix.co.kr
www.nedakai.pe.kr <---- 힛~ 이건 내 홈페이지 별자료 없음...^^
database.sarang.net <--database 관련
www.phpschool.net <-----php + linux



:
: 진수님의 하시는일에 발전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 다음에 또 궁금한것이 있으면 술이라도 한잔 대접하면서 정다운 시간을 갖고 싶군요

참고로 술좋아 합니다..ㅋㅋㅋㅋㅋㅋ


: 그럼
:
:
: 이진수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리눅스의 종류는 너무 많고 방대합니다.
: : 하지만 일반적인것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 : Redhat 계열에서 변형 되었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 : 슬랙웨어--> 레드헷 ---> 기타 리눅스 ..
: : 그래서 공부 하고자 하신다면 레드헷(redhat) 을 권하고 싶습니다.
: : 또한 리눅스는 어떤 제품을 쓰는가 보다는 어떤 커널을 쓰는가 입니다.
: : redhat 9.0 같은 영우는 커널 2.4.x 를 쓰고 있습니다.
: : 또한 enterprise 급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redhat 은 유료이기 때문에
: : centOS, Fedora Core 등등을 쓰시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배포용이기
: : 때문이죠.... 그리고 redhat 과 거의 비슷합니다.
: :
: : 만약
: : linux를 서버 용으로쓰지 않고 개인 PC 용으로 쓰신다면
: : 멀티 설치를 하셔서 윈도우랑 리눅스를 같이 깔아서 쓰시길 권합니다.
: : 전 주로 서버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 :
: : 마지막으로 리눅스도 GUI 를 지원합니다.
: : 대표적으로 X-Window라고 하는데
: : 설치시에 선택 가능 하구요 선택을 하게 되면 시작시 바로
: : xwindow로 부팅이 됩니다.
: : text 로 부팅을 할경우는 stratx 라는 명령으로 xwindow를 띄울수 있구요
: :
: : 주로 사용하는 컴파일러는 Gcc(c),G++(c++) 등이 있으면
: : 그외 xwindow 환경에서의 파이선,kde, gnome 등의 개발툴이 자동으로 깔립니다.
: : 물론 설치시에 패키지 선택을 해주셔야 하구요...
: : 그래서 공부를 하실거면 전체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 :
: : 씨빌더를 다루시면 kylix를 사용하셔도 되구요 xwindow 환경에서
: :
: : 그외 님께서 사용하시는 개발도구 들을 window와 같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 : 비슷한 패키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 : 
: :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 :
: :
: :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 : 제 컴퓨터는 XP가 운영체제입니다.
: : :
: : : 하지만 Linux를 사용하고 싶은데 종류가 많아서 어느것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 : 포럼 홈에 보니까 레드헷, 한컴 리눅스가 있는데 이걸 사용해도 좋은가요?
: : : 저는 C++개발자이고 전공 과목이 DB개발입니다. (DB엔진, 사무용 어플리케이션......)
: : : Linux에서 GUI지원 여부도 알고 싶군요.
: : : 물론 여유가 된다면 웹서비스도 하고 싶어요.
: : : 제가 주로 사용하는 개발 도구는
: : :          VC, BC{빌더}, 포토샵, 3DMax, 자바, 델파이, 아래 한글, 엑셀, 파워 포인트, 엑세스, 워드, 오라클,
: : :          Netscape, 익스플로어,  아도베 아크로벳 리더, Auto Cad,
: : :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39699 리눅스 사용하고 싶어요? 김상면 878 2005/03/31
39700     Re:리눅스 사용하고 싶어요? 이진수 1033 2005/03/31
39710         [재질문]Re:리눅스 사용하고 싶어요? 김상면 870 2005/03/31
39716             Re:[재질문]Re:리눅스 사용하고 싶어요? 이진수 994 2005/03/31
39722                 [감사] 정말 감사합니다. 냉무 ^O^ 김상면 728 2005/04/01
39701         Re:Re:리눅스 사용하고 싶어요? 제갈식 846 2005/03/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